본문 바로가기

우리회사 이야기

가브리엘 샤넬이 만들어낸 궁극의 아름다움 ‘샤넬’

> http://master-logo.blogspot.kr


그 이름만으로도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샤넬(CHANEL)’인데요. 마치 서로가 등을 맞대고 있는 듯한 느낌의 샤넬 로고가 새겨진 제품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를 더해가며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이토록 모두가 사랑하는 브랜드 샤넬과 다양한 제품들이 탄생하게 된 배경에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숨어있다고 하는데요. 여자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소장하고 싶어하는 브랜드 샤넬의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샤넬 설립자
가브리엘 샤넬

> http://www.iutta.com


세계적인 브랜드 샤넬 설립자인 가브리엘 샤넬은 코코 샤넬이라는 이름으로 우리에게 더욱 친숙한데요. 1883년 프랑스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녀는 부모님을 모두 잃고 고아원에서 자라는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환경에도 불구하고 코코 샤넬은 1910년 파리 패션 거리 캉봉가에 ‘샤넬 모드(CHANEL Modes)’라는 모자 가게를 열게 되고, 이 모자들이 상류층 여성들과 배우들에게 인기를 얻게 되며 승승장구 합니다. 이후 모자 가게 성공을 기반으로 도빌이라는 지역에 최초의 부티크를 오픈, 여성복 디자인에 박차를 가하게 됩니다.




실용성과 스타일을 한 번에!
샤넬, 여성 해방과 자유상징이 되다!

> http://www.vintagefashionguide.com


혁신적이고 실용적이었던 그녀의 디자인은 여성복에서 그 빛을 더 발했는데요. 당시 저렴한 소재였던 저지를 활용한 여성복은 뛰어난 활동성으로 뜨거운 열풍을 일으켰고, 오늘날까지 명성이 자자한 리틀 블랙 드레스, 호주머니를 단 짧은 재킷, 긴 머플러 등 역시 인기를 끌었습니다. 1차세계대전 당시 선보인 튜브라인 스커트는 여성들의 해방과 자유의 상징으로 발전하기도 했습니다.




현대 여성성에 대한 비전을 담은 향수
샤넬 No.5의 탄생!


> www.pearlmoonshop.com


코코 샤넬의 열정은 패션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었는데요. 1921년 ‘샤넬 No.5’를 발표해 대성공을 거두었고, 그 인기를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향수 탄생 배경으로는 코코 샤넬이 천재 조향사 에르네스트 보에게 현대 여성성에 대한 자신의 비전을 담은 향수 제작을 부탁하여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샤넬 No.5의 이름이 붙어진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이야기가 전해져 오고 있는데요. 샤넬이 숫자 5를 행운의 숫자라 믿어 붙여졌다고 하기도 하고, 향수 출시일이 5월5일 이었기 때문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칼 라거펠트 영입
샤넬 재탄생의 계기

> http://www.chanel.com/


1971년 세상을 떠난 샤넬을 뒤로하고 1987년 칼 라거펠트가 샤넬에 새롭게 영입되었는데요. 이는 샤넬 이라는 브랜드를 좀 더 대중적인 브랜드로 변화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는 기존 샤넬의 고급스러운 아이템과 대중문화를 결합시켜 젊고 캐주얼한 브랜드로 변화시켰고, 이는 전 세대가 열광하는 브랜드로 만드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후 샤넬에서는 시계 브랜드 프리미에르, 파인 주얼리 컬렉션, 코스메틱 브랜드 프레씨지옹을 잇따라 출시하며 성공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시켰습니다.


세계적인 브랜드 샤넬이 지금까지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이유는 틀에 박힌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혁신을 주도했기 때문 아닐까요? 저희 한화첨단소재 역시 늘 새롭게 변화하는 창조적인 마인드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한화첨단소재 블로그 속 세계 브랜드 이야기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