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기기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어디선가 한 번쯤 들어봤을 액션 카메라. 액션 카메라는 본래 옷이나 자전거, 헬멧에 부착해 손을 대지 않고도 촬영하기 쉽게 만든 작은 크기의 캠코더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영상으로 기록을 남기기 위해 사용했던 소형 카메라에요. 하지만 최근 액션 카메라의 대중화 열풍으로, 많은사람이 액션 카메라의 매력에 빠져 일상생활의 순간순간들을 카메라에 담아내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액션 카메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고 귀여운 디자인

폴라로이드 큐브 플러스

▶ 사진출처: polaroid.com


폴라로이드 큐브 플러스는 일명 ‘추사랑 카메라’로 더 유명한데요, 저렴한 가격에 작고 귀여운 디자인으로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모두에게 사랑받는 액션 카메라입니다. 크기는 35*35인 정육면체 모양인데요, 오백 원 동전보다 약간 크고 무게는 56g 정도로 매우 가벼워요. 여기에 뛰어난 성능까지 갖추었는데요, 800만 화소로 스틸 이미지까지 촬영 가능하며 1400P, Full HD, HD 영상 촬영도 지원합니다.

 


더욱이 와이파이로 어플리케이션과 연결하면 타임랩스, 슬로우모션 등도 사용할 수 있어요. 큐브 플러스는 자체적으로 IPX4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비가 오는 날에도 문제 없답니다. 하지만 물에 잠기는 수중촬영을 할 때에는 방수 케이스를 꼭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큐브 플러스 하단에는 강한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자전거, 자동차, 셀카봉, 헬멧 등에 간편하게 부착해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깔끔하고 심플한 

샤오미 YI 카메라

▶ 사진출처: xiaomi-mi.com


착한 가격에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화제가 된 샤오미 액션캠은 가격에 비해 가성비가 굉장히 뛰어나다 평가받고 있어요. 크기는 60*42*21로 한 손에 들어오는 직사각형 모양이며, 72g 정도의 무게를 지니고 있습니다. 샤오미 YI 카메라에는 딱 3개의 버튼만이 존재하는데요, 렌즈 옆의 큰 버튼은 전원 겸 사진, 동영상 전환 버튼이고 상단이 위치한 것은 촬영 버튼, 렌즈 좌측에 있는 작은 버튼은 와이파이 연결 버튼이에요.

 


카메라에는 115도 슈퍼 와이드 렌즈가 탑재되어 있고, 1600만 화소 사진, 1080P 60fps Full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요. 특히 1600만 화소의 소니 엑스모어 이미지 센서는 고감도 저잡음 특성으로 흐린 밤과 낮은 조명에서도 우수한 품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답니다. 


원조의 뛰어남

고프로 HERO4 실버

▶ 사진출처: gopro.com


고프로는 액션캠의 시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런 액션캠의 대명사 고프로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을 꼽자면 바로 히어로4 실버가 아닐까 싶어요. 고프로 히어로4는 퀵캡처, 타임랩스, 야간 타임랩스, 연사촬영, 슬로모션 등의 촬영이 가능하고, 카메라가 꺼져있는 상태에서도 퀵 캡처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녹화할 수 있어요.

 

▶ 사진출처: cnet.com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따로 스마트폰을 연결하지 않아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곧바로 찍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촬영 도중 사진과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미리 보기도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40m 방수가 가능한 스탠다드 백도어가 장착되어 있고, 터치 백도어, 스켈레톤 백도어를 제공합니다.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