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한 여름 밤의 꿈' 이뤄주는 스마트 캠핑아이템 3선


여름 밤의 열기가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는 요즘, 산 좋고 물 좋은 장소에서 여름의 운치를 즐기며 힐링하러 떠나는 캠핑족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이런 캠핑을 한결 더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각종 캠핑아이템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실용성은 물론 감성적인 디자인까지 갖춰진 스마트한 캠핑아이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한 번 알아볼까요?




캠핑장을 낭만적인 영화관으로

미니 빔프로젝터

▶사진출처: sktform.co.kr


연인과의 로맨틱한 캠핑이라면 잊지 말고 챙겨야 할 필수품 중 하나인 미니 빔. 미니 빔은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캠핑장의 밤을 낭만적으로 만들어주는데요, 요즘 출시되고 있는 미니 빔들은 크기가 작고 가벼워 캠핑장에서 손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다운받고 스크린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따로 스크린을 챙겨가는 것이 불편하다면 텐트 한쪽 벽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사진출처: sktform.co.kr


SKT의 UO스마트빔 2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의 화면을 있는 그대로 구현해주는 초소형 빔프로젝터입니다. 한 손에 들어오는 4.6cm의 작은 크기로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한데요, 최대 110인치 화면을 구현할 수 있으며 배터리 사용시간은 120분 가량 됩니다. 특히 7월19일부터는 아이언맨 레드 에디션을 한정수량 판매한다고 합니다.




분위기 있는 음악과 함께

블루투스 스피커


잔잔하고 분위기 있는 음악이 함께하는 캠핑은 더욱 낭만적인 여름 밤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지 않으세요?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역시 캠핑장에서 빠져서는 안될 필수 아이템인데요, 최근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방수기능, LED조명 탑재 등으로 더욱 스마트해진 것을 알 수 있어요.

 

▶사진출처: jblab.kr


제이비랩의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EXTREME는 방수코팅이 적용되어 사용시 눈과 비 걱정을 해결해주는데요, 충격흡수 고무재질 바디로 되어있어 야외활동 시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매우 작지만 정격출력 5W의 대출력 사운드와 풍부한 음색을 제공하고 SD카드 메모리 인식도 가능합니다. 

 

▶사진출처: jbl-korea.com


JBL의 펄스2는 음악에 따라 본체에 배치된 LED조명 컬러가 수시로 바뀌어 신나는 캠핑장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아이템인데요, 주위 환경에 따라 스스로 컬러를 바꾸기도 한답니다. 마치 텀블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즐거운 분위기 띄우기에 안성맞춤인 캠핑아이템 입니다.




은은한 조명으로 감성 캠핑

스마트 조명


어두운 캠핑장의 밤을 감성적으로 바꿔주는 아이템으로는 은은한 조명이 제격인데요, 캠핑장의 조명은 캠퍼들에게 낭만과 감성을 일깨워주는 아이템으로 통한답니다. 조명을 사이에 두고 마주앉아 있으면 그동안 전하지 못했던 마음속에 있던 말들을 마구 풀어놓을 수 있을 것만 같아요. 

 

▶사진출처: kickstarter.com


바이오라이트 베이스랜턴은 스탠드 형식과 나무에 거는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통해 밝기를 조절하고 제어할 수 있는 똑똑한 캠핑기어 입니다. 특히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다고 하니, 캠핑 필수품이 아닐 수 없는데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알람 타이머 설정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