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더위를 날리기 위해 짜릿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꽤 많을 것 같은데요, 익스트림 스포츠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자동차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픽업트럭’인데요, 트럭과 그 생김새가 비슷하지만 훨씬 세련되고 날렵한 디자인의 픽업트럭은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었습니다. 지금부터 2016년 남성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은 픽업트럭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요?




미국 픽업트럭의 대명사! 

#포드 F150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픽업트럭은 미국 픽업트럭의 대명사 포드 F150입니다. 외형적으로도 느껴지듯이 남성적인 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많은 남성들이 선호하는 차량 중에 하나인데요, 크롬 도금을 적용한 대형 프론트 그릴과 가운데가 두드러져 보이도록 돌출시킨 보닛이 잘 다듬어진 근육질 남자를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또한 왠만한 차들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의 큰 크기를 가지고 있으면서 고성능까지 갖춰 많은 남성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고 있습니다.

 


포드 F150은 실내에서도 남자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데요.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이 자를 대고 그은 것처럼 각이 져 있으며, 송풍구와 센터페시아가 돌출되어 있어 남성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계기판은 아날로그 게이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F150의 힘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였으며, 전체적으로는 승용차와 비슷한 실내 구조를 통해 운전에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구연하였습니다.


▶ 사진출처: ford.com




대륙의 픽업이 온다! 

#툰랜드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픽업트럭은 중국 픽업트럭 시장에서 당당히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포톤의 툰랜드입니다. 최근 중국은 SUV 세그먼트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면서 픽업트럭 시장까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툰랜드를 더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툰랜드는 매년 죽음의 랠리라고 불리는 다카르 랠리를 완주해 이미 내구성을 인증 받았습니다. 외관은 포드 F150에 비하면 단조롭고 다소 귀여워 보일 수 있으나, 하부가 넓게 설계되어 안정감이 있고, 900kg라는 넉넉한 적재용량으로 다용도로 사용하는 픽업트럭의 목적에 맞게 사용하기 적합한 모델입니다.

 


툰랜드의 외관은 남성적인 이미지의 픽업트럭과는 거리감이 있는데요. 픽업트럭만의 특별한 인테리어라기 보다는 일반 승용차의 인테리어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툰랜드는 총길이 5,310mm에 적재함이 길이 1,520mm, 폴 1,580mm로 넉넉한 내부공간과 적재공간을 갖추고 있어, 바이크와 같은 웬만한 익스트림 스포츠 장비를 실을 수 있어 오프로드나 각종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픽업트럭을 구입하려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사진출처: carsguide.com




한국판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우리나라는 무쏘 스포츠, 코란도 스포츠를 생산한 쌍용자동차를 제외하고 픽업트럭을 출시한 자동차 회사가 별로 없는데요. 죄근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픽업트럭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현대자동차에서도 픽업트럭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 것으로 보입니다. 싼타크루즈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공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벌집 모양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센터록킹 허브휠, 브램보 브레이트 캘리퍼 등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큰 특징입니다.

 


특히 싼타크루즈 컨셉트카가 모토쇼에 공개되었을 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던 부분은 적재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부피가 큰 화물을 안정적으로 적재할 수 있도록 화물과 차체를 끈으로 묶어줄 수 있도록 고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으로 미래형 픽업트럭이라고 불리는 싼타크루즈, 빨리 시장에 나오기를 기다려봅니다.


▶ 사진출처: carscoops.com




익스트림 스포츠를 위한 

#픽업트럭


과거 픽업트럭은 날렵한 디자인과 남성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트럭이라는 이미지로 많은 호응을 얻지 못했어요. 그러나 최근 캠핑족과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픽업트럭은 젊은 층에게 선망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픽업트럭을 자체만으로 오프로드를 즐길 수도 있으며, 산악용 바이크, 산악용 자전거, ATV 등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 장비를 싫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최근 유행하는 웨이크보드, 서핑보드 등 일반 승용차에 실기 어려운 장비들도 가볍게 실을 수 있습니다. 익스트림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차를 구입하기 전 픽업트럭도 한 번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