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바쁘다는 핑계는 그만! 퇴근 후에 즐기는 '직장인 다이어트 BEST 4'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날씬하고 멋진 몸매를 가지고 싶어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공통된 바람인데요, 특히 온종일 앉은 자리에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에게 있어 다이어트는 평생 풀어야할 숙제나 다름없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의 경우 바쁘다는 핑계로 다이어트를 이리저리 피하고있는데요, 오늘은 퇴근 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직장인 다이어트에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물 위에서 즐기는

패들요가

▶사진출처: instagram.com/supbliss


물 위에서 즐기는 요가, 상상만해도 시원할 것 같지 않으세요? 최근 정적인 요가에 물 위에서 즐긴다는 재미가 추가된 패들요가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퇴근 후 요가센터에서 요가 실력을 갈고 닦은 뒤 주말 동안 근교 바다와 강에서 패들요가를 신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패들 보드 위에 서있는 것만으로도 운동량이 굉장하다고 합니다. 보드 위에서 고난도 요가 동작을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탄탄해진 몸매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근 후 한 시간

스피닝


다이어트에 엄청난 효과를 준다고 알려진 스피닝은 흥겨운 음악에 맞춰 실내에서 자전거를 타는 운동인데요, 일반적으로 가벼운 자전거 바퀴를 굴리는 것이 아니라 무거운 바퀴를 굴리는 고강도 운동입니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짜여 있는 안무를 따라하다 보면 쌓였던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기분이라 직장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아요.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자전거 운동에 율동을 가미해 즐거운 놀이로 느껴지게 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스피닝은 짧은 운동시간에 비해 소모되는 칼로리가 많고, 심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혈관의 탄력성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답니다.




피트니스의 재발견

폴댄스

▶사진출처: fitnesskites.com


폴댄스를 그저 폴(기둥)을 이용한 춤이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입니다. 최근 다이어트 피트니스로 가장 핫 하게 떠오른 것이 바로 폴댄스인데요, 폴댄스를 15분동안 출 때 소모되는 열량은 런닝머신을 타고 1시간 뛰는 것과 맞먹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폴댄스는 몸의 마찰력과 근력, 회전력을 이용한 운동인데요, 웬만한 근력운동보다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됩니다.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다양한 동작을 배우기 때문에 군살제거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퓨전운동

필록싱

▶사진출처: workoutspots.com


필록싱은 필라테스와 복싱+댄스의 합성어로 복싱과 필라테스에 댄스를 융합한 신개념 퓨전 운동이에요. 아직 국내에서는 다소 낯설지만 미국에서는 짧은 시간에 최대 효과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복싱의 민첩성과 파워에 필라테스의 유연성, 그리고 신나는 댄스까지 합쳐져 흥겹고 빠르게 진행되어 지루할 틈이 없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평소 운동에 흥미가 없고 금방 지루해지는 사람이라면 필록싱에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