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일 잘하는 신입사원 스마트폰엔 꼭 있다! ‘직장인 필수 어플 BEST 5’


‘센스’ 있다는 말을 줄곧 듣는 일 잘하는 신입사원들 핸드폰에는 무엇인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항상 한 발 앞선 센스 넘치는 행동으로 칭찬받는 신입사원들의 스마트폰에는 공통적으로 깔려있는 어플이 있다고 해요. 회사 근처 맛집을 찾아주는 어플부터 시작해, 명함관리 어플, 다양한 뉴스를 모아 알려주는 어플까지! 선배들에게 사랑받는 후배가 되고 싶다면, 오늘 당장 스마트폰에 이 어플들을 모두 깔아보는 것, 어떨까요?




점심식사 메뉴 고민은 그만!

진짜 맛집 어플 ‘국민맛집 식신’


직장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점심식사 메뉴 선정인데요. 매일 똑같이 반복되는 점심식사 메뉴로 지겨움을 느끼지만, 정작 근처 맛집을 잘 몰라 고민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이럴 때 스마트폰 맛집 어플을 통해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맛집을 선후배들에게 소개한다면, 굉장히 좋은 인상을 남겨줄 수 있답니다!

 


다양한 스마트폰 맛집 어플이 있지만, 그 중에서 우리동네 맛집 전문가가 추천하는 진짜 맛집만 모여있는 ‘국민맛집 신신’이라는 어플을 추천해요. 사람들의 추천과 리뷰 중심으로 평가된 정보들만 제공하고 있으며, 평판이 우수한 식신들이 직접 맛집을 추천해주고 있어 실패할 확률이 없답니다!




스마트한 비즈니스를 위한

명함 어플 ‘리멤버’


신입사원들에게는 처음 겪는 사회생활들이 모두 어렵고 신기한 것 투성이일 거에요. 특히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나다 보면 서로 명함을 주고 받는 일이 굉장히 흔하게 일어나는데요, 이럴 때마다 일일이 하나씩 핸드폰에 이름과 전화번호를 저장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답니다. 이러한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명함관리 어플 리멤버를 설치해 놓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에요.

 


국민 명함앱이라 불리는 리멤버는 명함을 찍기만 하면 알아서 이름과 전화번호, 메일주소 등이 입력되요. 또한 전화 수신 시 명함이미지로 표시되고 입력된 모든 정보로 손쉽게 명함 검색이 가능해 스마트한 인맥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되어 있는 명함을 구글 주소록이나 엑셀 등으로 내보내기 가능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하루 한 줄, 메모하는 습관

메모 어플 ‘데이그램’


신입사원들에게 있어 직장인이 매일매일 처리해야하는 수 많은 업무를 일일이 하나씩 모두 기억하는 것은 쉽지 않아요. 따라서 일의 효율성을 높이고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메모 습관이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메모를 잘 하는 것도 중요해요. 중요도와 우선순위를 정하고 늘 가까이서 보고 확인할 수 있는 곳에 메모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스마트폰 메모 어플이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요즘 메모와 일기장 어플로 유명한 데이그램(daygram)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하루에 수십 번 들어가도 부담이 없어요. 필요한 메모를 실시간으로 남기고 하루 일과 마무리와 내일 할 일을 정리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메모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어요.




첫 월급부터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가계부 어플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직장인이라면 월급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어요. 월급을 받은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나도 모르게 텅텅 비어버린 통장을 보면 마음 한구석이 휑한 기분이 들곤 하는데요. 이러한 소비습관을 알뜰살뜰하게 바꾸기 위해 스마트폰 가계부 어플은 필수랍니다.

 


가계부 어플 중 가장 인기 있는 어플은 바로 똑똑 가계부라는 어플인데요, 수입과 지출을 관리해 주는 것은 물론 카드나 은행 내역 문자를 자동으로 입력해준답니다. 또한 한 눈에 나의 소비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통계까지 제공해 직장인들이 월급을 관리를 수월하게 만들어 줍니다. 




자기계발을 위한

영어공부 어플


어려운 취업문을 통과한 새내기 직장인이지만, 자기계발에 게으를 수 없는 것이 직장인들의 숙명(?) 인데요, 특히 외국어는 필수 중에 필수랍니다. 하지만 바쁜 스케줄에 따로 시간을 내어 학원에 다닐 수 없다면, 매일 아침 출근길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영어를 공부해보는 것도 좋아요. 꾸준히 하다 보면 몰라보게 향상되어 있는 실력을 가질 수 있답니다.

 


굿모닝팝스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알고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입니다. 직장인들의 출근 시간인 아침 6시부터 7시까지 재미있는 내용들로 지겹기 않게 영어를 공부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어플로 출시된 굿모닝팝스(GMP Podcast)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재청취 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 한데요, 한번 다운받아 놓으면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들을 수 있어 좋답니다.



사진출처: 원스토어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