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국내에서 가장 긴 스키장은? 맞춤형 스키장 BEST 3!


2017년 1월이 찾아오면서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위에 벌벌 떨고 있지만, 이런 추위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겨울 레포츠인 스키와 스노보드를 타는 사람들인데요. 하얀 설원을 누비며 빠른 스피드와 화려한 기술을 펼치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감탄사가 터져 나옵니다. 이렇게 겨울 레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많은 스키장들이 다양한 개성으로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올겨울 스키어와 스노보더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스키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서 가장 가깝다!

스타힐 리조트


스키가 대중화가 되면서 저렴하게 장비를 구매할 수도 있고, 각종 할인 혜택을 통해 리프트와 렌탈을 저렴하게 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스키를 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접근성입니다. 대부분 스키장이 강원도에 있기 때문에 스키를 타기 위해 숙소를 예약하거나 새벽부터 출발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존재합니다. 특히 여행객이 몰리는 주말에는 심각한 교통체증으로 스키장까지 도착하는 건 불가능한 것처럼 보입니다.


▲ 출처: starhillresort.com


혹시 경기도에도 스키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경기도 남양주 화도읍에는 서울에서 가장 스키장인 스타힐 리조트가 있습니다. 스타힐 리조트는 서울 시청 기준 32km로 운전을 하면 5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완만한 슬로프가 잘 꾸며져 있어 스키를 처음 배우는 초보자가 입문하기에 적합한 스키장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요. 심야는 24시까지 운영하니 퇴근길 스타힐 리조트에서 미뤄왔던 겨울 스포츠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국내에서 가장 긴 슬로프

덕유산 리조트


스키시즌이 돌아오면서 스키장에는 스키와 스노보드를 타는 사람들로 북적거리기 시작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문제! 스키장에서 가장 붐비는 장소는 어디일까요? 그곳은 바로 리프트 탑승구일 텐데요. 빨리 정상으로 올라가 화려한 질주를 꿈꾸는 사람들이 지루함을 참고 리프트를 타기 위해  줄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꿈도 잠시 막상 정상에 올라 슬로프를 내려오면 눈 깜짝할 사이에 다시 탑승구에 도착해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허무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좀 더 장시간 활주를 즐길 수 있는 긴 슬로프를 찾게 됩니다. 국내에서 가장 긴 슬로프는 덕유산 리조트에 있어요. 길이 6.1km에 표고차 810m로 국내 최장거리를 자랑하고 있는 실크로드 코스입니다. 무려 6.1km! 아무리 달려도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은데요. 코스가 너무 길어 지루할 것 같기도 하지만 코스의 난이도가 조화롭게 짜여져 있어, 지루할 틈 없이 슬로프를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리프트 줄 서는 데 시간을 보내지 말고 자유롭게 덕유산 리조트 실크로드를 활주해보세요!




자유롭게 날아라! 슈퍼파이프

웰리힐리파크


스노보더들의 꿈은 스노보드를 타고 하늘을 날며 멋진 기술을 선보이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스키장은 일반적인 슬로프만 설치되어있어, 기술은커녕 가벼운 점프조차 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일반 슬로프에서 무리한 점프를 시도하면 다른 사람들과의 충돌 사고도 일어날 수 있어 위험하기까지 합니다. 그러다 보니 스노보더들은 자신의 실력을 숨긴 체 슬로프를 오르락내리락 하고 있는데요.


▲ 출처: wellihillipark.com


웰리힐리파크에서는 이런 걱정 없이 자유롭게 날며 자신의 기량을 뽐낼 수 있는데요. 슈퍼파이프라는 별칭을 가진 길이 160m, 폭 17m, 높이 6m, 경사 16.5도의 국내 최대규모 하프파이프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프파이프는 스노보드를 통해 묘기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코스로 좀 더 박진감 있고 스릴 넘치는 기술 선보이고, 그 기술을 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또한 웨리힐리파크에는 펀파크라고 하여 스노보더들이 다양한 기술을 연습하고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기물들을 설치해 놓았는데요. 지금 책상에 앉아 스노보드를 타고 하늘을 나는 상상만 하고 계신 분들은 지금 당장 웰리힐리파크로 달려가세요!


1년 동안 창고에 넣어 놨던 장비를 꺼내 하얀 설원을 누비는 스키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최근 서울 인근에도 많은 스키장이 생겨나면서 스키장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졌는데요. 그만큼 안전사고도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스키장에서 안전장비 착용하시는 것 잊지 마시고 올겨울도 즐겁고 안전한 겨울 스포츠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