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작심삼일 이유는 뇌 과부하다! 신년계획 지켜주는 스마트 어플 TOP3!


2017년 정유년이 시작된 지 벌써 2주일이 다 되어가고 있습니다. 2017년 새로운 시작과 함께 많은 계획들을 세우셨을 텐데요. 금연, 다이어트, 저축, 영어공부 등 다양한 계획들을 가지고 2017년 활기차게 시작했지만, 작심삼일! 이미 확고했던 결심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2016년과 같은 모습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신 것 아닌지 궁금해집니다. 새롭게 꿈꾸는 2017년 계획을 잘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서 같은 서비스는 없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2017년 목표 달성을 위한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복되는 계획! 이유가 있다?

뇌 과부하


매년 1월 1일 우리는 굳은 다짐과 함께 새로운 계획을 세웁니다. 그런데 굳은 다짐도 잠시 얼마 지나지 않으면 새해에 세웠던 계획들을 잊어버린 채 매년 똑같은 한 해를 보내게 되는데요. 왜 우리는 매년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되는 것일까요? 1년이라는 긴 시간을 고려해본다면, 계획한 것들 중 몇 가지는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항상 12월 31일에 확인해본 결과는 참담하기만 합니다!


이유는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새해에 세운 많은 계획들을 포기하는 이유를 뇌의 정보처리 용량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뇌가 한 번에 다룰 수 있는 정보 개수는 5~9개 정도로 추산되는데, 이미 많은 정보를 처리하고 있는 상태에서 새해 결심이라는 새로운 정보의 추가는 뇌의 활동에 과부하가 된다는 것입니다. 즉 다양한 정보처리를 하다 보면 우선순위가 떨어지는 새해 결심이 뒤로 밀리게 되고 결국은 기억 속에서 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다이어트 이번에는 성공하자!

눔코치


평생의 소원 다이어트! 그래서 매년 등장하는 신년 계획 다이어트! 그러나 결과는 항상 실패! 올해도 역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고 있을 텐데요. 건강, 몸매, 패션 등 다양한 이유에서 다이어트는 필요하지만 혼자서 평소에 가지고 있던 습관을 한 번에 바꾸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최근 많은 사람들이 퍼스널 트레이닝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싼 가격이 부담으로 다가오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 출처: 애플스토어 캡쳐


그렇다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눔코치를 사용해보세요. 스마트폰 앱인 눔코치는 간단하게 말해서 다이어트 앱입니다. 주요 기능으로 식사 관리, 전문적인 코칭 서비스, 만보기, 운동 기록 등이 있는데요. 식사 관리는 음식별 칼로리 정보와 빨노초 색상 알림을 통해 섭취한 음식이 체중관리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한눈에 보기 쉽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맞춤형 코칭 서비스는 사용자가 기록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메시지를 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조언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눔코치로 2017년 다이어트 꼭 성공하세요!




새는 돈을 막아줘!

클립


쓴 돈은 별로 없는 것 같은데, 매달 통장 잔고는 왜 0원일까요? 많은 관리들 중에 돈 관리만큼 어려운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버는 것을 일정한데 나가야 하는 돈을 많고, 특별한 지출도 없었는데 잔액은 부족한 생활이 반복된다면 올해는 가계부를 작성해보는 건 어떨까요? 가계부가 좋다는 건 아는데 일일이 작성하는 게 귀찮아서 포기하셨다면 클립을 추천해 드립니다.


▲ 출처: 구글 플레이 캡쳐


클립은 스마트폰 앱 가계부로 일일이 적어야 하는 불편함을 한 방에 해결해주었습니다. 카드사와 은행에서 온 문자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가계부에 자동으로 입력해주고, 월 예산을 정해놓으면 지출내역을 확인하여 남은 금액과 하루 평균 사용금액을 알려줘 효율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일러스트 메시지와 다양한 차트 등을 통해 시각적으로 가계부를 보여주어 좀 더 쉽게 가계부를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 관리로 목표달성!

쏠캘린더


다양한 계획을 시행하려면 하루가 부족합니다. 그런데 일의 순서 없이 한꺼번에 많은 일을 처리하다 보면 어느새 하루가 다 지나가 버리곤 합니다. 이럴 때 누군가 옆에서 시간을 관리해준다면 많은 일을 빨리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누구나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은 이제 개인 비서가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쏠캘린더 다운로드는 필수입니다.



쏠캘린더는 당신의 하루 스케줄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스마트폰 앱입니다. 일정, 기념일 그리고 할 일을 복합적으로 관리해주기 때문에 챙겨야 하는 기념일과 꼭 해야 하는 일을 모두 소화해낼 수 있습니다. 물론 단순하게 일정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날씨 정보와 같은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같이 제공하여 쏠캘린더 하나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기념일과 휴가와 같은 특별한 날을 위한 디데이 위젯 기능으로 지친 일상에 동기부여도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의 전화 기능만 사용하고 계셨다면, 이젠 쏠캘린더로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만들어주세요!


계획은 세우는 것보다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목표달성을 위해 누군가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데요. 우리에게는 개인비서만큼 똑똑한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알찬 앱만 있으면 2017년을 좀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2017년 계획한 많은 일들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자신에게 필요한 앱을 다운로드 받는 것 어떨까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