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로 발전하는 IT기술들 중 가장 치열하게 급변하는 기술을 꼽자면 바로 스마트폰이 아닐까 싶어요.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요즘, 어떤 스마트폰을 구입해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조금만 더 기다려 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7년, 더욱 똑똑해진 스마트폰들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2017년 스마트폰 트렌드를 알아볼까요?




훨씬 더 똑똑해진 스마트폰

인공지능 탑재


애플의 시리나 구글의 어시스턴트,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타나와 같은 인공지능들은 이미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폰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한정적인 기능의 한계로 실제 이러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하는 이들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인데요. 2017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마트폰들에는 그 한계를 극복한, 조금 더 똑똑해진 인공지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더욱이 삼성전자도 인공지능 시장에 가세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인공지능 스타트업 비브랩스를 인수해 갤럭시S8에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부러지고 휘어지는

플랙시블 스마트폰

사진출처: arstechnica.com


누구나 한번쯤 구부러지는 스마트폰에 대해 상상해본 적 있을 것 같아요. 편리하게 접어 휴대하고 사용한다는 생각만으로도 굉장히 편리할 것 같은데요. 이런 접이식 스마트폰이 곧 상용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어요. 지난해 LG전자에서는 투명한 폴더블 디스플레이 특허를 출원해 지금까지 연구를 이어오고 있으며, 빠르면 올해 세계 최초 반으로 접히는 접이식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해요. 2018년에는 애플, 구글 등 글로벌 기업에서도 플랙시블 스마트폰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고화질 촬영 가능한

듀얼카메라 채택

사진출처: es.digitaltrends.com


이미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종종 선보여지고 있는 듀얼카메라이지만, 아직 그 자리를 확고히 하지 못한 상태인데요. 2017년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듀얼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져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듀얼카메라 채택에 대한 가속화로 사진과 영상의 품질이 더욱 높아지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 듀얼카메라로 조금 더 전문가적인 촬영이 가능해집니다. 앞으로 출시될 아이폰8은 아이폰7보다 향상된 듀얼카메라 기술이 적용되고, 갤럭시S8에도 듀얼카메라 시스템이 채택된다고 알려졌습니다.




저렴해지는 가격

중저가 스마트폰의 인기


지금까지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100만 원을 웃도는 고가의 가격으로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는데요. 올해는 뛰어난 성능을 가진 중저가 스마트폰들이 대거 출시될 것이라는 희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갤럭시 A3, A5, A7를 비롯해 LG의 K시리즈, 샤오미폰, 화웨이폰 등 저렴한 출고가로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윤지수 2017.01.16 17: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감사합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