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일상생활을 바꿔놓을 이색 프린터 BEST 3!


모니터의 아름다운 사진이나 그림, 보고를 위한 문서, 제출을 위한 각종 증명서 등을 손쉽게 출력해주는 것은 바로 프린터입니다. 과거 프린터라고 하면 사무실에나 존재하는 사무용 기기였지만, 가정용 프린터가 보급되면서 프린터는 이제 전화기처럼 대중화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프린트가 단순히 종이에만 출력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곳에 출력할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눈으로 봐도 믿어지지 않는 이색 프린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을 책임지는

토스트 프린터


여유로운 주말 아침, 식빵 두 쪽을 토스터에 넣으면 잘 구워서 우리에게 돌려주는데요. 토스터를 반복해서 사용하다 보면 드는 의문점이 하나 있습니다. “왜 모든 토스터는 같은 방식을 사용할까요?” 다양한 방식을 택하면 디자인도 다양할 수 있고, 좀 더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 같은데, 대부분 토스터는 같은 모양과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스터도 프린터처럼 들어가고 나오는 방향이 다를 수는 없을까요? 왠지 식빵도 프린터처럼 한쪽으로 넣어서 반대쪽으로 받으면 좀 더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 출처: inseq.com


이런 방식을 적용한 토스트 프린터가 있습니다. 식빵을 위로 집어넣으면 프린터처럼 식빵이 구워지면서 아래로 배출되는 것인데요. 이 토스트 프린터의 매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원하는 문자나 이미지를 입력하면 광학센서로 식빵을 탐지하여 원하는 문자나 이미지를 식빵에 표현해줍니다. 일상에 지치고 힘든 날 “힘내!”라는 문구가 담긴 토스트로 하루를 시작한다면 좀 더 힘이 나지 않을까요? 특별한 아침 식사가 필요하다면 토스트 프린터를 참고하세요.




집에서 즐기는

네일아트 프린터


여성분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네일아트! 그래서 네일아트는 여성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래서 번화가나 쇼핑센터 심지어 동네에서도 쉽게 네일아트숍을 발견할 수 있어 원하는 시간에 어디에서든 쉽게 네일아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의 단점이 있다면 네일아트에 들어가는 비용입니다. 한두 번쯤이야 받을 수 있지만, 자주 받다 보면 네일아트에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요. 그래서 스스로 집에서 시도하다 보면 양손의 모양이 다르거나 깔끔하지 못해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포토프린트처럼 원하는 디자인을 손톱에 출력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 출처: bustle.com


이런 분들을 위해 네일아트용 프린터가 출시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바탕이 되는 기본 색상을 손톱에 바르고 스마트폰 전용 앱을 이용해 프린트하고 싶은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디자인은 이모티콘, 사진, 심지어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도안도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제 프린터에 손가락을 올리고 출력이 되길 기다리기만 하는데요. 놀라운 사실은 단지 5초면 출력이 끝난다는 것입니다. 이제 비싼 비용을 들여서 네일아트숍을 갈 필요 없이, 집에서 5초 만에 네일아트를 완성하세요!




아프지 않은

문신 프린터


문신은 아직도 기성세대에게는 환영받지 못하고 있지만, 젊은 층에는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무서워 보이고 화려한 문신에서 벗어나 귀여운 패턴이나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상징하는 디자인 혹은 중요한 의미를 가진 문구나 숫자 등을 기록하는 등 문신의 디자인이 다양해지면서 문신에 대한 인식도 조금씩 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문신을 결정하는데 어려운 점은 영구적인 것과 고통이 따른다는 것인데요. 이런 문제를 문신 프린터가 해결해줍니다.


▲ 출처: allaboutsamsung.de


문신 프린터는 피부에 상처를 내고 잉크를 삽입하는 기존의 방식을 벗어나 피부에 잉크를 인쇄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존 방식과 달리 고통스럽지 않으며, 비누를 이용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되는 재료 역시 화장품에 사용되는 재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성까지 보장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프린트를 완성하는데 1~2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외출 전 간단하게 원하는 문신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색 프린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프린터가 있었나요? 프린터는 대중화를 넘어서 첨단 기술과 접목되어 우리 생활에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는데요. 특히 3D 프린터와 같이 원하는 것을 뭐든지 만들어내는 제품이 등장하면서 머지않아 프린터만으로도 생활에 필요한 것을 다 할 수 있는 미래가 다가올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