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시선을 자극하는 2017 스마트폰 컬러 트렌드


언젠가부터 전자제품에서 생활필수품이 되어버린 스마트폰!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말이 당연하게 느껴질 정도로 이제 스마트폰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항상 들고 다니면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이제 휴대 전화기 기능을 뛰어넘어 PC, 지갑, 액세서리 등 다양한 기능까지 소화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고를 때, 검은색, 흰색, 회색 등 단순한 색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사실 스마트폰 컬러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스마트폰 컬러를 통해 2017년 스마트폰 컬러 트렌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컬러 마케팅의 선두주자

아이폰 7S

▲ 출처: apple.com


한 입 베어먹은 사과를 보면 우리는 누구나 애플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센스있는 로고, 심플한 디자인, 독창적인 운영체계로 많은 사람들에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은 신제품이 출시되기 전부터 각종 루머가 유포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는데요. 루머에는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루머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색상입니다.


▲ 출처: hypebeast.com


아이폰 4S가 기존의 틀을 깨고 골드 모델을 출시하면서부터 새로 출시되는 색상에는 관심과 함께 프리미엄이 붙었는데요. 로즈골드, 젯블랙에 이어 아이폰 7S(가칭)에서는 어떤 색상이 등장할지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올해는 아이폰이 10주년이 되는 해로 애플 마니아들은 더 큰 기대를 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애플 전문 채널들은 아이폰의 새로운 색상으로 레드가 채택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7S 레드, 상상이 안 가는데요. 만약 예상대로 레드가 출시된다면, 기존에 새로운 색상이 그랬듯 2017년 스마트폰 시장은 레드 바람이 불 것 같습니다.




새로운 색상의 도전?

갤럭시 S8

▲ 출처: androidauthority.com


아이폰의 경쟁자 갤럭시! 갤럭시 역시 신제품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새롭게 출시될 제품은 S8과 S8 플러스 모델로 성능은 거의 동일하나 사이즈가 다른 두 제품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삼성전자에서 두 제품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아, 많은 갤럭시 마니아들은 각종 루머에 의존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삼성전자 다양한 컬러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줬던 만큼 새로운 색상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 출처: galaxys8.us


갤럭시 S8에 대한 기대만큼 색상에 대한 다양한 추측들이 오가고 있는데요. 바나나색부터 회색, 바이올렛까지 여러 가지 색상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거론되는 색상은 바로 바이올렛인데요. 기존의 갤럭시 S7에서 블루코랄 색상으로 큰 인기를 끈 삼성이 파격적인 바이올렛을 통해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을 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아직 정확한 색상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바이올렛이 출시된다면, 화려한 스마트폰 시대가 열릴 것 같습니다.




다채로운 색상의 시작

P10

▲ 출처: androidauthority.com


스마트폰의 떠오르는 강자, 화웨이! 세계 3번째 스마트폰 판매업체인 중국의 화웨이는 애플과 삼성전자에 뒤지지 않는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새로운 강자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P10을 통해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오고 있습니다. P10은 지문 인식 센서의 위치, 짧은 충전 시간, 라이카 듀얼렌즈 등 다양한 기능을 앞세워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 출처: huawei.com


그런데 P10의 가장 큰 특징은 모두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는 것입니다. 데이즐링 블루, 그라피티 블랙, 데이즐링 골드, 로즈 골드, 그리너리, 화이트 세라믹, 미스틱 실버, 그리고 프리스티지 골드 이렇게 8가지로 한 모델이 이렇게 많은 색상으로 나온 것은 보기 드문 일입니다. 특히 그리너리는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로 스마트폰 역시 올해에 유행하는 색상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8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P10이 성공적으로 판매된다면 많은 기업들이 고객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색상의 스마트폰을 시도할 텐데요. 그래서 P10의 성공 여부가 더욱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