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2017년 놓치지 말아야 할 전국 벚꽃축제 총정리


봄이 찾아오는 순간부터 우리는 벚꽃이 피기를 기다렸는데요. 기온이 올라가면서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벚꽃이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벚꽃을 구경하기 위해 어디로 떠나시나요? 남들이 알지 못하는 동네의 숨은 벚꽃 명소부터 벚꽃으로 더욱 낭만적인 대학교 캠퍼스, 그리고 매년 벚꽃을 구경하기 위해 몰려드는 인파들로 북적거리는 여의도까지 다양한 곳으로 벚꽃구경을 떠나실 텐데요. 이번 주말 벚꽃구경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전국 벚꽃축제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벚꽃의 시작은 남쪽부터

제주왕벚꽃축제


우선 제주도로 먼저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벚꽃은 따뜻한 남쪽에서 가장 먼저 개화를 시작합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벚꽃 소식을 접할 수 있는 곳은 바로 제주도입니다. 누구보다 먼저 벚꽃을 만나보고 싶다면 제주도로 떠나셔야 하는데요. 제주에서는 제주왕벚꽃축제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화려한 왕벚꽃과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두루 경험할 수 있는데요. 10일간 개최되는 제주왕벚꽃축제에서는 벚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와 플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참여하셔서 좋은 추억 만드시기 바랍니다.


기간: 2017.3.31(금) ~ 4.9(일)

위치: 제주시 전농로, 제대 입구 등

홈페이지: www.visitjeju.net




벚꽃과 함께 즐기는 군대예술 공연

진해군항제


진해군항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추모제를 거행한 것에서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창기에는 제를 지내는 것이 전부였으나, 각종 예술 행사와 세계 군악페스티벌, 풍물시장 등 다양한 행사가 어우러져 지금의 모습인 축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진해군항제의 벚꽃은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로 유명한데요. 진해군항제에서 벚꽃만큼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진해기지사령부를 방문해야 하는 것인데요. 평소는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되지만, 축제 기간에는 거북선 관람, 함장 공개, 요트 승선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출입을 허가하고 있습니다.


기간: 2017.4.1(토) ~ 4.10(월)

위치: 중원로터리, 진해 일대

홈페이지: http://gunhang.changwon.go.kr




강변을 따라 늘어선 벚꽃

섬진강변 벚꽃축제


벚꽃과 더불어 아름다운 강을 함께 보고 싶다면 섬진강변 벚꽃축제를 추천해 드립니다. 섬진강은 우리나라 제일의 청정하천으로 유명한데요. 오산과 함께하는 섬진강길 벚꽃 나들이라는 축제의 주제와 어울리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곧게 뻗은 길 따라 피어있는 벚꽃 사이로 보이는 섬진강을 보면 눈이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축제 기간에는 패러글라이딩 축하비행과 사물놀이와 같은 신나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축제의 분위기 물씬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기간: 2017.4.1(토) ~ 4.2(일)

위치: 구례군 문척면 섬진강 일대

홈페이지: http://festival.gurye.go.kr




호수를 둘러싼 벚꽃의 아름다움

경포대 벚꽃축제


국가지정 문화재 명승 108호로 지정된 경포대는 이미 관동 팔경 중 하나로 인정받으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인데요. 매년 4월이면 이곳은 벚꽃으로 새 단장을 합니다. 경포 입구에서부터 경포호를 둘러싼 벚꽃의 모습이 장관을 이룹니다. 또한 경포대 벚꽃축제에는 달빛 벚꽃길 걷기 행사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야간 조명이 비추는 벚꽃길을 걷는 기분은 직접 경험하지 않고서는 느낄 수 없으니, 방문하신다면 꼭 참가해보시기 바랍니다. 


기간: 2017.4.6(목) ~ 4.12(수)

위치: 강원도 강릉시 경포대 일대

홈페이지: http://www.gpfestival.kr




서울에서 즐기는 벚꽃축제

여의도 봄꽃축제


벚꽃축제에 여의도 봄꽃축제가 빠질 수 없는데요. 매년 4월이면 여의도 일대가 교통 마비가 될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리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특히 차량 통제가 이뤄지는 국회 뒤편은 수많은 벚꽃과 함께 사진을 찍으려는 사람들로 밤늦을 가리지 않고 북적거립니다. 또한 거리예술공연, 노래자랑, 꽃마차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산책할 겸 나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 교통혼잡과 주차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해 이동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기간: 2017.4.1(토) ~ 4.9(일)

위치: 영등포구 여의서로 일대

홈페이지: http://tour.ydp.go.kr


지금까지 전국의 벚꽃축제를 살펴보았는데요, 앞에서 소개해드린 축제 외에도 다양한 지역에서 많은 벚꽃축제가 계획되고 있으니, 이번 주말 가족과 함께 가까운 벚꽃축제에 방문해 봄의 기운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단, 벚꽃축제는 개화 시기에 따라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니, 꼭 방문하시기 전에 일정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봄, 아름다운 벚꽃축제와 함께 싱그러운 봄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