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직장에서는 새로운 프로젝트로 정신없이 바쁘고, 주말에는 연인과의 데이트나 가족과의 나들이로 제대로 쉴 수가 없습니다. 모든 것이 새롭게 시작되는 봄, 그런데 우리 몸은 점점 피로가 쌓이는데요. 이런 피로의 큰 원인 중 하나는 바로 활동량 증가에 따른 영양소 부족입니다. 그래서 봄에는 영양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바쁜 일상에 쫓기다 보면 아침밥 챙기는 것도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건강을 위해 필수 영양소를 놓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직장인이 꼭 챙겨야 하는 필수 비타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맑은 눈을 위한

비타민 A


스마트폰의 발달과 업무환경이 변화로 현대인은 화면을 많이 쳐다보게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 잠에 들 때까지, 스마트폰, 컴퓨터, 텔레비전, 각종 휴대용 기기 등을 쉬지 않고 습관적으로 보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니 많은 분들이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비타민 A가 부족할 경우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 눈의 피로가 더욱 심각해지는데요. 비타민 A는 유제품, 동물의 간 그리고 녹황색 채소를 통해 섭취할 수 있으니, 바쁘시더라도 아침에 우유 한잔 정도는 꼭 드시고 나가세요!


 


활기찬 하루를 위해

비타민 B

 

비타민 B는 채소, 육류, 유제품 등 다양한 식품에 포함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섭취할 수 있는 비타민입니다. 그래서 다른 비타민에 비해 신경을 더 써도 되는데요. 문제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비타민 B가 부족한 사람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원인은 채식 위주의 급격한 다이어트와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으로 소모가 많아지기 때문인데요. 비타민 B가 부족할 경우, 피로, 졸음, 우울 등으로 무기력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좀 더 활기찬 하루를 보내기 위해서 비타민 B의 섭취는 필수인데요. 활력 있는 하루를 위해 오늘 다이어트 식단은 렌틸콩과 버섯을 넣은 샐러드를 추천해 드립니다.


 


젊음을 유지한다!

비타민 C

 

비타민 C는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비타민이면서, 주변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비타민입니다. 그래서 식사를 통해 섭취하지 못하더라도, 각종 영양제, 음료 등을 통해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데요. 이런 비타민 C는 노화 방지와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습니다. 그래서 특히 20대의 피부를 유지하고 싶어 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찾곤 하는데요. 비타민 C는 과일, 채소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점심식사 후 카페인 함량이 높은 커피보다는 신선한 생과일주스를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지친다 지쳐!

비타민 D

 

비타민 D가 부족하면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만성피로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만약 비타민 D의 부족이 심해지면 고혈압, 골다공증, 당뇨병 등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비타민 D의 섭취는 필수입니다. 비타민 D는 버섯, 멸치, 고등어 등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데요. 사실 비타민 D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바로 햇빛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즉 자연스럽게 햇빛을 받으면 비타민 D가 생성되는데요. 따뜻한 봄날 점심 식사 후 가벼운 산책으로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관절을 위해

비타민 E

 

일반적으로 관절염이라고 하면 노화로 인해 40~50대에 나타나는 퇴행성 관절염을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젊은 사람들은 관절염 걱정은 뒤로 미루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이른 퇴행성 관절염을 겪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유는 운동 부족과 장시간 같은 자세로 근무하는 환경 그리고 특정 관절만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생활 습관 때문인데요. 관절염 예방에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 잡인 식습관입니다. 특히 비타민 E는 운동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세포 노화를 막아 관절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E는 아몬드에 풍부하게 들어있으니, 짭조름한 간식보다 아몬드로 건강한 군것질을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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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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