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자전거야? 오토바이야? 전기 팻바이크 추천 3 !

▲출처: Fat-Bike.com

 

자동차 시장에 친환경 바람이 불어오면서, 전기자동차의 발전과 함께 전기 오토바이, 전기 자전거 등 전기 모터를 사용한 이동수단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뚱뚱한 타이어로 해변, 사막, 눈길 어디든 달리는 팻바이크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팻바이크는 스노우 라이딩을 위해 만들어진 자전거로 거칠고 험한 노면을 달리는 전천후 자전거입니다. 팻바이크의 주행을 좀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전기 팻바이크를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쉽고 편하게 달리는
전기 팻바이크가 대세!

▲출처: mpora.com


팻바이크는 폭 3.7인치 이상의 광폭타이어를 장착한 자전거를 말합니다. 일상생활은 물론 투어러와 액티비티 활동이 가능한 전천후 자전거로 많은 남성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요. 두꺼운 타이어와 강하고 남성미 넘치는 디자인은 남성들의 마음에 불을 지폈습니다또한, 팻바이크는 오토바이처럼 편안하고 안정적인 승차감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팻바이크는 몸체의 무게 때문에 주행 시 일반 자전거에 비해 힘이 많이 들어가는 것이 사실인데요. 전기 팻바이크는 이러한 단점을 해결했습니다.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힘을 조금만 들이고도 쉽고 편리하게 주행이 가능합니다.

 

 


안정적인 승차감

리콘바이크 'A9 FAT BIKE'

▲출처: reconbike.com


리콘바이크는 대표적인 국내 전기자전거 브랜드로써 여러 종류의 전기 팻바이크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100만 원 후반대에서부터 400만 원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델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리콘바이크의 A9 모델을 비롯한 전기 팻바이크들은 탈부착이 가능한 외장 배터리를 적용했어요. 모델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제한 속도 25km를 해제하면 최고 속도 35~40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리콘 전기 팻바이크는 세계 최초로 에어서스펜션을 적용해 더욱 안정적인 승차감을 자랑합니다.

 


트렌디한 디자인

알톤스포츠 'E.NOVATUS'

▲출처: altonsports.com


알톤에서도 전기 팻바이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E-alton의 이노바투스는 20인치과 26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는데요. LED 창을 통해 현재 속도와 누적 거리, 배터리 잔량을 한눈에 확인하며 모드 조작이 가능합니다. 알톤 이노바투스는 페달링을 하지 않아도 오토바이처럼 자동주행이 가능한데요. 다만 최고 속도가 25km로 제한되어, 그 이상의 속도를 원할 때는 열심히 페달을 돌려야 합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되어 있어 뛰어난 제동력으로 안정적인 라이딩을 도와줍니다. 또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기존 팻바이크의 감성은 살리면서 세련된 느낌을 더했습니다.


 


뛰어난 주행능력

안지오바이크 'XD53-E3'

▲출처: anzioebike.co.kr

 

안지오바이크는 팻바이크 전문 브랜드로, 접이식 팻바이크를 비롯하여 다양한 전기 팻바이크 모델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안지오바이크 팻바이크의 인기모델인 XD53-E3은 시마노 캘리퍼와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하여 안전한 제동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핸들바에 위치한 버튼으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최고 속도 30km로, PAS 주행 시 주행거리 60~70km를 자랑하며 21단 시마노 변속 시스템을 사용하여 배터리가 방전된 후에도 적은 힘으로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

 

지금까지 전기 팻바이크를 살펴보았는데요. 전기 팻바이크도 자동차처럼 경량화가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몸체가 무거운 자전거는 페달링에 많은 힘이 들기 때문에 경량화가 필수인데요. 자전거의 프레임에 경량화 소재를 사용하여 강도는 높이면서 무게는 줄여 주행 능력과 안전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경량화 소재 브랜드인 StongLite와 SuperLite, BuffLite를 통해 세계의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동차를 비롯하여 전기 팻바이크, 전기 자전거 등 다양한 이동수단의 발달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