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나만의 건강코치! 용도별 피트니스 트래커 추천!

 

피트니스 트래커를 구매하기 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자신의 주사용 목적을 정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피트니스 트래커는 신체 활동을 추적하고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으로, 최근에는 제품별로 특정 기능을 강화한 특색 있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따라서 자신의 주사용 목적에 따라 용도별로 피트니스 트래커를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할 때, 숙면을 취하고 싶을 때,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용도별로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피트니스 트래커를 소개합니다.


 


다이어트할 때 필수!
TomTom Touch

▲출처: tomtom.com

 

다이어트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근육의 손실 없이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인바디 측정을 통해 신체의 체지방과 근육의 비율을 측정하곤 하는데요. 따로 헬스장을 가거나 가정용 인바디 기계를 사용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체성분을 검사할 수 있는 피트니스 트래커 ‘톰톰 터치’를 소개합니다.


▲출처: tomtom.com

 

‘톰톰 터치’는 손목에서 바로 체지방과 근육의 양을 측정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신체의 변화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줘요. 또한, 체성분 측정 외에도 피트니스 트래커로서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는데요. 칼로리 소모량과 이동 거리를 측정해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를 도와주며, 간단한 수면 시간과 심박 수 역시 모니터링해줍니다. 또한, 스포츠 모드 기능도 가지고 있어 운동량과 통계를 기록해줘 자신의 운동량과 변화하는 과정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 관리
Garmin Vivosmart 3

▲출처: garmin.com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이 건강을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가 필수입니다. 특히 바쁜 생활에 치이는 현대인들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다양한 질환에 시달리고 있는데요. ‘가민 비보스마트 3’는 스트레스 수치를 기록해주는 피트니스 트래커에요. 가민 비보스마트 3는 이동 거리, 수면 , 계단 오르기, 분간 강도 등의 활동과 심박 수의 변화를 측정하여, 체력 연령과 스트레스 추적과 같은 체력 모니터링을 제공해줍니다.


▲출처: garmin.com

 

스트레스 측정 기능은 자신의 스트레스가 증가한 기간과 회복 기간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가민 비보스마트 3’에는 새롭게 개발한 VO2 Max 프로그램이 적용되었는데요. VO2 max는 쉽게 말해 유산소 체력 값으로 체력이 향상되면 수치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피트니스 트래커로서 신체 활동 추적과 함께 스트레스와 체력관리까지 함께 도와주는 똑똑한 건강코치를 찾는다면, 가민 비보 스마트밴드를 추천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위한
Fitbit Alta HR

▲출처: fitbit.com

 

성인의 하루 적정 수면시간은 7~8시간이라고 해요. 하지만 아무리 오래 잠을 자고 일어났어도 몸이 개운하지 않고 피곤하다면 수면의 질을 의심해봐야 하는데요. ‘핏빗 알타 HR’은 자동 수면 모니터링 기능으로 얕은 수면과 깊은 수면, 렘수면까지 수면의 단계를 파악하여 자신의 수면 패턴을 알 수 있게 만들어주는 피트니스 트래커에요.


▲출처: fitbit.com


수면 모니터링과 심박 수 모니터링을 통한 동작 감지로 수면 중 깨어난 시각까지 측정하여 자신의 수면 효율을 확인할 수 있고, 수면 계획을 통해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면 기능 위에도 심박 수 모니터링, 이동 거리 측정, 자동 운동 모니터링 등 신체 활동 추적까지 제공해주는 제품이에요. 충분한 수면을 원한다면 핏빗 알타 HR을 선택하세요.

 

이처럼 사용 용도에 따라 더욱 적합한 피트니스 트래커를 사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건강 관리가 가능합니다. 피트니스 트래커와 같이 신체에 착용하여 사용자부터 데이터를 수집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한화첨단소재의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링크트론은 고밀도화, 유연성, 굴곡성, 반복성이 요구되는 스마트폰, 웨어러블 기기 등의 디지털 전자기기에 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한화첨단소재의 링크트론은 차별화된 품질과 성능으로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어요. 앞으로도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끊임없는 진화와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