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제철 음식이 보약이다! 가을 제철 해산물 추천 5!

 

아침저녁으로 부쩍 추워진 날씨에 다들 건강 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건강을 챙기기 좋은 방법은 몸에 좋은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인데요.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라고 불릴 만큼 제철 먹거리가 풍성한 계절입니다. 제철 음식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제철 음식은 몸에도 좋고 맛도 뛰어난데요. 오늘은 11월에 가장 영양가 있고 맛도 좋은 가을 제철 해산물 5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을 제철 해산물 추천, 함께 알아볼까요?

 

 


두뇌 발달에 좋은

고등어의 오메가3

 

등 푸른 생선 고등어는 봄보다 가을에 잡히는 것이 더욱 영양가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고등어에는 몸에 좋기로 유명한 오메가3 지방산(EPA, DHA)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불포화지방산 중 하나인 EPA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뇌 기능을 촉진해줍니다. DHA는 우리 몸에 악영향을 미치는 중성지방 생성을 억제하여 질병을 예방해주며, 뇌세포를 만드는 역할까지 하므로 지능 발달 및 노인성 치매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두뇌 발달에 좋은 고등어는 요리 과정에서 영양소의 손실을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고등어를 굽거나 튀길 때, 고등어의 겉면에 밀가루를 살짝 묻혀주면 영양소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잡아주기 위해 무를 함께 사용하면 비린내를 없애고, 깊은 맛을 더할 수 있어요.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는?

제철 대하로 해결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고,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음주를 하는 분들도 종종 계십니다. 이는 간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좋지 않은데요.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음주를 즐기는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 제철 보양식으로 대하를 추천합니다. 대하에 들어있는 키토산은 알코올로 인해 지친 간을 회복시켜주며 해독 작용을 도와준다고 해요. 또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지방의 침착을 막아주고, 피부 세포 재생 능력을 향상해 노화 방지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어느 방법으로 요리해도 맛있는 대하, 더 신선한 대하를 고르는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껍질이 단단한 대하가 튼튼하고 영양가 있는 대하라고 합니다. 그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새우의 몸통인데요. 대하의 속이 투명하고 윤기 나는 것이 죽은지 얼마 되지 않아 맛과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고단백, 저지방 해산물인 대하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부 미용에도 좋은데요. 제철 기간에는 다이어트 걱정 없이 대하를 마음껏 드셔보세요!

 

 


몸에 좋은 술안주

광어가 딱이야

 

광어는 신선함과 쫄깃한 식감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해산물입니다. 비린내가 없어 횟감으로 많이 애용되고, 매운탕이나 튀김으로도 뛰어난데요. 부드러운 식감이 소화를 잘 도와줘서 그런지 술안주로 광어를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광어는 단백질 성분이 우수하고, 지방 함량이 적기 때문에 비만에 좋습니다. 특히 풍부한 칼륨을 가지고 있는데요. 칼륨은 몸속의 나트륨과 균형을 이뤄 정상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므로 고혈압 예방에 아주 좋은 영양소입니다.

 

요새는 기름진 안줏거리가 즐비해 메뉴를 고르는 것도 걱정인데요. 광어는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 해산물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라든지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풍부한 영양소를 지닌 광어는 신선함이 중요한데요. 광어를 고를 때에는 살이 투명하고 붉은빛이 도는 흰색의 광어가 싱싱한 광어라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여자에게 좋은 영양소 총 집합

바다의 우유, 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우유처럼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인데요. 철분과 구리가 풍부하여 빈혈 예방과 체력 회복에 좋고, 우리 몸을 알칼리성 체질로 바꿔줘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를 파괴해주는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부 미용에도 좋은데요. 굴은 이처럼 여성분들에게 좋은 영양소를 빠짐없이 가지고 있으므로 꼭 챙겨 드셔야 하는 해산물입니다.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진 굴도 제철 기간이 따로 있습니다. 수온이 15도로 내려가는 가을철에 맛과 향이 가장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신선하고 맛있는 굴은 패주(조갯살이 조가비에 붙어 있게 하는 단단한 근육)가 뚜렷하게 연결되고, 살이 둥그스름하고 통통하게 부풀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꼬막

 

꼬막은 본격적으로 찬 기운이 더해지는 가을철부터 추운 겨울까지 가장 맛이 좋은 해산물입니다. 자그마한 몸통 속에 여러 영양소를 지니고 있어 몸에 좋은 반찬, 간식거리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으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해산물입니다. 특히 꼬막은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좋은데요.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다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꼬막을 먹는 방법은 아이들 간식으로 새콤달콤한 무침이나 비빔밥에 넣어 먹어도 좋고, 어른들의 입맛에 딱 맞는 음식으로는 살짝 익혀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튼실한 꼬막을 고르는 방법은 껍질이 깨지지 않은 것이 좋고, 껍질에 물결무늬가 선명한 것이 싱싱한 꼬막입니다. 가을철에 먹기 좋은 제철 해산물로 건강을 챙겨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