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따뜻한 사케 한잔 어때요? 서울 사케 맛집 3곳 추천!

 

추운 겨울이면 우리의 몸을 녹여주는 따뜻한 음료가 더욱 생각나곤 합니다. 카페에서 따뜻한 커피와 차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해 체온을 유지하는 것도 좋고, 모든 일과를 마친 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가끔 술을 마시는 것도 삶의 낙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겨울이라면 차디 찬술보다 따뜻한 술을 마시는 것이 더욱 좋지 않을까요? 오늘은 따뜻한 사케(일본 청주)를 팔며, 분위기까지 좋아 입소문 난 선술집 세 군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시가 맛있는 술집

여의도 갓포쿠

▲출처: kappoku.modoo.at

 

여의도의 맛집, 갓포쿠는 사시미와 일식 요리로 유명한 곳인데요. 깔끔한 현대식 인테리어와 식기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 회식이나 상견례, 데이트 방문하는 손님이 유독 많습니다. 중앙의 바에서는 조리장님이 직접 요리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 한결 신뢰가 가고, 정갈하게 나오는 음식은 부담 없는 가격을 자랑합니다. 소중한 분들과 멋진 시간을 보내기에 갓포쿠는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돼요. 

 

▲출처: instagram.com/kappoku

 

갓포쿠는 언제나 신선함을 유지하고, 항상 손님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자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데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스시와 사시미는 여의도 맛집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비주얼과 맛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따뜻한 사케를 곁들여 마신다면 더없이 훌륭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멋지게 시작해서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마음으로 요리가 제공되므로, 스시와 사케 맛집을 찾으신다면 갓포쿠를 기억하시기 바래요!

 

 

 

여의도 갓포쿠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5-11 테라스원 3층

전화: 02-780-1364

영업시간: 11:30~22:00 (매주 일요일 휴무)

 

 


각종 해산물이 맛있는

강남역 이태원천상

▲출처: 10040.co.kr

 

일본의 맛과 서비스를 그대로 간직한 술집, 이태원천상은 지점이 여러 군데가 있는데요. 강남역점은 일본 선술집 같은 배경에 넓은 공간, 그리고 파티션이 잘 구분되어있습니다. 이태원천상은 요일별로 할인이 되는 메뉴가 있어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이 있고, 점심 메뉴가 있기 때문에 간단한 식사를 챙기기에도 좋습니다. 점심 메뉴를 비롯한 각종 식사류, 그리고 다양한 해산물로 요리를 만드는 것이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출처: instagram.com/itaewon_cheonsang

 

이태원천상의 요리는 종류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선택하기 힘든 상황도 발생하는데요. 어느 요리를 시키더라도 일본 현지 고유의 맛을 담아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품요리부터 시작해서 사시미, 구이류 등 해산물을 이용해 맛좋은 안주를 제공하므로 다양한 해산물 메뉴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느긋하게 사케를 즐기며 입맛 따라 안주를 먹을 수 있는 이태원천상은 어느 지점을 가더라도 메뉴가 똑같으니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이태원천상 강남역점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27-26 트라펠리스 지하 1층

전화: 02-587-2520

영업시간: 11:00~24:00 (매주 일요일 휴무)

 

 


꼬치구이가 맛있는 이자카야

연남동 쿠시노주방

▲출처: store.naver.com

 

연남동에 분위기 좋은 술집을 찾고 계신다면 쿠시노주방을 소개하고 싶어요. 지하에 자리 잡고 있는 쿠시노주방은 추운 겨울에도 벚꽃나무 인테리어로 따뜻한 봄날의 기운을 느낄 수 있고오픈 주방 형태로 이루어져 조리하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한 끼의 식사류처럼 다양하고 소소한 메뉴들이 입맛을 사로잡는데요. 특히 100% 수제 꼬치 전문 이자카야인 만큼 꼬치 메뉴가 인기가 많아 테이블에는 항상 작은 화로가 놓여 있습니다.

 

▲출처: store.naver.com

 

꼬치 맛집답게 총 17가지 꼬치가 메뉴판 한쪽을 가득 채우데요. 닭 꼬치부터 시작해서 삼겹살 꼬치, 새우 꼬치, 채소 꼬치, 과일 꼬치 등 입맛에 맞게 골라 드시거나 세트 메뉴로 더욱 싼 가격에 드실 수 있습니다. 맛 좋은 꼬치는 시원한 맥주와 함께 먹으면 참 좋겠지만, 따뜻한 사케도 한 잔 시켜 잠시 겨울의 추위를 잊어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연남동 쿠시노주방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52-18 지하 1층

전화: 010-7704-5155

영업시간: 18:00~05:00 (연중 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