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도전해볼

원데이 클래스 3가지 추천!

 

────────────────────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 밀려오는 피로를 이겨내기 위해서 자신만의 시간, 취미 생활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는 개인의 시간을 원데이 클래스에 투자하여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하는 직장인이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직장인이 퇴근하거나, 혹은 쉬는 날 배워보면 좋을 원데이 클래스 세 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것들로 모아봤으니 꼭 참고해두셨다가 필요할 때 배워보시기 바래요!

 

 

# 내 손에서 태어나는 예술 _ 캘리그라피

 

▲출처: thepostmansknock.com

 

손글씨로 이쁘게 새겨진 문구, 현수막과 간판을 보면 기존 디자인보다 더 눈에 띄기도 하고, 특별함이 담겨있어 쉽게 우리를 주목하게 만듭니다. 자신만의 독창성과 예술성을 나타내주는 캘리그라피는 직장인들의 취미 활동으로도 많이 손꼽히며, 실제로 배우고 난 뒤에 창업을 시도하는 사람도 있다고 해요. 대부분이라면 손글씨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기 쉬울 텐데, 왜 사람들은 그런 캘리그라피를 익히고, 배워서 창업까지 생각하는 것일까요?

 

 

먼저 아름다운 손글씨체, 캘리그라피는 자신만의 느낌과 표현을 나타낼 수 있는 예술의 일부입니다. 자신의 고유한 색깔과 정서를 손끝으로 담아낼 수 있어 많은 집중을 하게 만들고, 활용도가 무궁무진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요즘처럼 개성이 주목받는 시대에 방송과 영화, 홍보, 포스터 등에서 쉽게 캘리그라피를 볼 수 있으며, 이는 캘리그라피를 전문으로 하는 디자이너가 각광받는 직업임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 번 배우면 평생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또 배우기 위해 인터넷 강의를 신청하기도 해요.

 

▲출처: thepostmansknock.com

 

캘리그라피를 한 번 배우게 된다면 단순한 취미 생활에서 벗어나 전문적인 캘리그라피 디자인을 꿈꿀 정도로 흥미로운 일이라는데요. 짧게는 하루, 원데이 클래스로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느끼며 취미 생활의 시작을 알려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이 원하는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집중하게 만드는 캘리그라피의 매력이 여러분을 특별한 취미 생활로 만들어줄 거예요. 그렇게 시작한 자신만의 캘리그라피를 이용해 편지도 써보고, 물건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평범한 케이크가 싫다면 _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출처: instagram.com/angume_bangatgan

 

누군가의 특별한 기념일 날, 우리는 의미 있는 선물을 주기 위해 케이크를 많이 찾곤 하는데요. 정성이 가득 담긴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다면 선물을 주는 뿌듯함은 물론 받는 사람도 큰 기쁨 누릴 수 있을 텐데요. 요새는 어디서나 쉽게 찾아 구매할 수 있는 제빵 케이크보다 색색의 앙금으로 예쁘게 꽃을 수놓은 앙금플라워 케이크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출처: instagram.com/angume_bangatgan

 

앙금플라워 떡케이크의 가장 큰 장점은 흔히 볼 수 없는 유니크함과 달콤한 앙금 , 쫄깃한 떡으로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는 점입니다. 이전까지 떡케이크를 떠올리 일반 케이크와 다른 투박한 디자인으로 크게 주목받지 못하였고, 돌잔치나 회갑 잔치처럼 국내 풍습 위주의 행사에 많이 선보여졌는데요.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는 색색의 앙금을 꽃으로 빚어 예쁘게 장식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가미되어 생일 파티나 연말 파티, 회식처럼 특별한 기념일에도 많이 쓰이게 됐습니다.

 

▲출처: instagram.com/angume_bangatgan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는 멥쌀에 검은깨, 대추고 등을 사용하여 일반 케이크처럼 다양한 맛을 표현할 수 있는데요. 주재료의 가격이 높을 뿐만 아니라 제작 시간도 상당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생각보다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가장 저렴한 케이크는 40,000원부터 시작하고, 사이즈가 커질수록 가격도 배로 높아지는데.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만드는 방법도 배워보고, 원하는 디자인으로 직접 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단순하게 케이크를 선물하는 것이 아닌 특별함을 담은 나만의 케이크 선물로 가족들과 친구, 애인에게 기쁨을 선물해 보세.

 

 

# 미적 감각을 올려주는 _ 꽂이 교육 체험

 

 

꽃을 다루는 플로리스트는 단순히 꽃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꽃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필요한 직업입니다. 그만큼 꽃꽂이 활동이 의미가 깊고, 꽃을 통해 알게 된 정보는 일상에서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미래100세까지 살 수 있는 시대인만큼 자신만의 시간이 필요하고 또 취미 생활을 하나쯤은 준비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심리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고, 남에게 행복을 베풀 수 있는 취미 활동으로 꽃꽂이는 가장 이상적인 활동이 될 거예요.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할 수 있는 꽃꽂이 교육은 미적 감각을 올릴 수 있는 심미적인 활동입니다. 아무래도 자연물을 만지는 활동이다 보니 정신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안정이 되는 것은 물론, 꽃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어요. 또한, 꽃 선물은 누구나 좋아하는 것이기 때문에 꽃꽂이를 배워 자신의 재능을 살린 작품을 선물한다면 주변 사람에게 뜻깊은 의미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꽃다발, 화분, 화병, 부케, 꽃장식 등 꽃으로 만들 수 있는 작품이 많고 활용도 또한 아주 높은데요. 꽃꽂이 교육을 통해 꽃을 다루는 법이 능숙해져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선물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식장의 부케, 기념을 축하하는 화환, 또 집들이 선물로도 안성맞춤인 꽃꽂이는 분명 일상에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것과 마음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NELLYCW 2018.01.20 15: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켈리그라피 배워보고 싶네요.

  2. 2018.01.21 13: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WkdEjr 2018.01.21 19: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앙금플라워케이크 너무 이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