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족을 위한
머리숱 많아 보이는 헤어스타일 연출법


────────────────────

 

환절기와 봄을 보내며 머리숱이 부쩍 줄어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남자는 머릿발’이라는 말이 있듯이, 특히나 남성의 경우, 여성에 비해 스타일을 연출할 요소가 많지 않아 헤어스타일이 스타일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오늘은 그루밍족을 위한 머리숱 많아보이는 헤어스타일 연출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점점 줄어드는 머리숱과 넓어지는 이마 라인이 고민이라면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볼륨 스타일링의 시작은 _ 머리 말리기부터

 


 

일반적으로 머리를 감은 뒤에 대충 수건으로 물기를 털어 말리고, 헤어 스타일 연출은 왁스나 헤어스프레이 등의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바로 머리에 바르며 바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머리숱이 많아 보이는 볼륨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말리는 것부터 다르게 해야 합니다. 머리를 말릴 때는 고개를 숙이고 머리를 말려주고, 손가락으로 정수리 부분 머리카락을 가볍게 주먹을 쥐듯이 잡아주면서 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을 쐬어주세요. 계속해서 뜨거운 열기를 쬐어주는 것보다, 뜨거운 바람을 쐬어주고 열을 식혀주는 식으로 교차해줘야 볼륨을 더욱 확실하게 고정시킬 수 있어요.

 


#헤어라인을 가리는 _ 댄디펌 스타일링

 


 

넓은 이마와 M자 헤어 라인을 가졌다면 훤히 드러난 이마를 가려주는 것만으로 머리숱이 풍성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머리를 전체적으로 길게 내려 이마를 가리게 되면 덥수룩해 보여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는데요. 옆머리는 귀 위로 짧게 자르고, 앞머리는 눈썹 위까지 이마가 살짝 보이는 정도로만 가려서 연출하면 깔끔하고 답답해 보이지 않는 댄디한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한 가지 더, 모발이 얇고 축 처지는 힘없는 생머리라면 머리 가장 윗부분 정수리 부분에 볼륨펌을 시술하는 것이 좋아요. 한결 풍성한 볼륨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빈약한 머리숱을 감추는 _ 리젠트 스타일링


 

정수리 중앙부터 앞쪽으로 머리 숱이 없는 경우는 가르마를 타서 머리카락를 나누는 헤어스타일을 피해야 합니다. 가르마 사이로 훵하게 드러난 두피가 빈약한 머리숱을 여지없이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이마를 드러내고 머리를 위로 올려주는 리젠트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머리 윗부분에 웨이브 컬과 볼륨감을 준 리젠트 스타일로 연출하면, 머리숱도 풍성해 보일 뿐만 아니라 세련된 남성미까지 강조할 수 있어요.

 

 

#탈모방지와 볼륨감을 한 번에 _ 가르마 바꾸기

 

 

평소 가르마 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편이라면 가르마를 자주 바꿔줘야 합니다. 가르마를 계속해서 한 방향으로 연출하게 되면, 가르마 부분의 두피가 계속해서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가르마 부분이 훵하게 탈모가 진행될 수 있어요. 정기적으로 가르마의 방향을 바꾸어주면 자외선이 노출되는 것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고정된 모류를 변화시켜 두피 탄력에 도움을 줘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또한, 가르마를 평소 가르마와 반대 방향으로 타게 되면, 길들여져 있던 머리카락의 흐름이 바뀌면서 자연스럽게 모발이 위쪽으로 뜨면서 볼륨이 생기게 되는데요.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스타일링 방법이에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