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덕이라면 꼭 가야할

국내 여름 맥주 축제 성지 추천 4

 

────────────────────

 

여름축제하면 이제 ‘맥주 축제’를 빼놓을 수 없지요. 뜨거운 여름밤의 열기를 시원한 맥주로 날려버릴 수 있는 맥주 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어우러지면서 가족 모두가 즐기는 축제로 변모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먹거리는 기본, 신나는 공연과 댄스 퍼포먼스, 그리고 영화관람까지. 더욱 강력해진 부대 이벤트들로 여름밤 우리들을 유혹하고 있는 맥주 축제로 떠나볼까요? 

 

 

#맥주 무제한 제공 _ 센텀맥주축제

 

▲출처: 센텀맥주축제 공식 홈페이지

 

6월이 시작되자마자 첫번째로 열리는 맥주축제, 바로 센텀맥주축제입니다. 올해로 벌써 6회째를 맞이한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도심 속에서 11일간 펼쳐지는 맥주 축제’라는 주제를 가지고 축제 기간 내내 맥주를 무제한 제공한다고 합니다. 맥주 덕후들이 부산행 티켓을 끊는 소리가 들리네요. 여기에 DJ공연과 걸그룹 댄스팀의 공연, EDM 파티 등과 같은 공연이 매일 진행되는데요, 단순히 관람하는 행사가 아닌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클럽형 축제라고 합니다. 축제 현장 푸드트럭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이번 주말 특별한 주말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센텀맥주축제로 떠나보세요.

 

- 기간 : 5월 31일 ~ 6월 10일
- 장소 : 부산 해운대 KNN 타워 광장
- 홈페이지 : http://www.beerfestival.co.kr

 

 

#잔디밭에서 영화보며 치맥을 _ 대구치맥페스티벌

 

▲출처: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치맥을 사랑하는 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가 있습니다. 바로 ‘대구치맥페스티벌’입니다. 작년 행사에서 ‘치킨 43만마리, 맥주 30만리터, 참가자 100만명 이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는 등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올해는 두류공원 야외음악당 앞마당에 5천명이 관람 가능한 대형 스크린이 설치돼 잔디밭에 앉아 영화를 보면서 치맥을 즐기는 이색적인 문화체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출처: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또한 얼음을 가득 채운 풀장 위에 테이블을 마련해서 치맥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 수상 치맥 카페’, 수영복을 입고 풀장에 들어가 즐기는 ‘치맥 풀 카페’, 그리고 매일 밤 9시 9분 펼쳐지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대국국제호러연극제와 함께하는 ‘호러치맥파티’ 등 다양한 이색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70여개의 치킨 브랜드와 맥주를 한자리에서 즐겨보세요.

 

- 기간 : 7월 18일 ~ 7월 22일
- 장소 : 대구 두류공원 일대
- 홈페이지 : http://www.chimacfestival.com

 

 

#대규모 맥주와 음악공연 _ 송도맥주축제

 

 

 

▲출처: 송도맥주축제 공식 홈페이지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송도맥주축제는 지난 해 77만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온 가족이 즐기는 가족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푸른 잔디 공원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맥주와 음악축제는 여름밤을 음악 축제 현장으로 바꾸어 놓는답니다. 송도맥주축제는 특히 지구촌의 다양한 먹거리와 노래, 춤, 퍼포먼스 등의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8월 말에 개최돼 마지막 여름의 아쉬움을 달래 줄 행사이기도 합니다.

 

- 기간 : 8월 24일~ 9월 1일
- 장소 : 송도달빛축제공원
- 홈페이지 : http://www.songdobeer.com

 

 

#수제맥주와 맛집체험 _ 대전 수제맥주 & 뮤직페스티벌

 

▲출처: 대전 수제맥주 & 뮤직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수제맥주와 음악 공연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수제맥주 & 뮤직페스티벌이 대전에서 펼쳐집니다. 오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대전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총 15개 국내 수제맥주업체가 참가합니다. 여기에 대전맛집들이 모두 모인 푸드존과 푸드트럭에서는 맛있는 음식과 맥주안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밤 음악공연이 펼쳐지며, 토요일 저녁에는 DJ 파티가 개최돼 흥겨운 축제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 1만원으로 시음쿠폰 2매와 시음컵 2잔을 받게 되는데요. 시음하고 싶은 브루어리에 가서 원하는 맥주를 맛볼 수 있습니다.

 

- 기간 : 6월 8일 ~ 6월 10일
- 장소 : 대전한빛탑광장
- 홈페이지 : http://weizenhaus.com/weizen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솔초 2018.06.01 15: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gamaek.com/도 괜찮아요 저는 작년에 처음 가봤는데 그날 만든 맥주를 마신다는 게 좋더라구요 전주 하이트공장이 있으니까 가능한 기획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