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혼자 알기 아까운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은행 상품 추천!

 

혼자 알기 아까운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은행 상품 추천!

 

────────────────────

 

직장인이라면 재테크를 통해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재테크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떤 상품에 가입해야 할지 막막하게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특히나 이제 막 직장에 입사한 사회초년생에게는 재테크가 더욱 어렵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화첨단소재에서 준비했습니다. 바로 혼자만 알고 있기 아까운! 꼭 가입해야 할 은행 상품을 추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사회초년생을 위한 은행 상품 추천! 절대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금리 높은 적금을 찾는다면? _ 수협은행 잇!자유적금

 

 

먼저 직장인 재테크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 적금 상품을 추천해드릴게요. 수협은행 잇자유적금은 제2금융권 저축은행보다도 높은 금리를 자랑하는 적금 상품이에요. 스마트폰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으로, 수협은행 첫 거래 회원도 비대면 계좌 개설로 손쉽고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데요. 금액은 최대 월 30만원, 계약 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고, 모든 우대 금리를 충족할 시 3년 기준으로 무려 4%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어요. 한달 30만원으로 3년 가입 시, 세제 후 실제 수령 가능한 이자만 약 55만원 정도로 혜택이 좋은 상품이에요.

 

 

여기서 수협은행 잇자유적금 가입 팁이 있습니다. 수협은행 잇자유적금 상품은 일반상품과 제휴상품 두가지 상품으로 1인이 두 상품에 모두 가입할 수 있는데요. 잇자유적금 일반상품은 첫거래고객에 한해 0.4%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있어 잇자유적금 일반상품을 먼저 가입하고, 제휴 상품을 가입해야 두 상품 모두 최대 우대 금리(4%)를 적용받을 수 있어요.


 

#내집마련의 첫걸음 _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지난주 7월 31일,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 출시되었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기존 주택 청약 종합저축의 청약 기능과 소득공제 혜택은 그대로 제공하면서, 연 최대 3.3%의 높은 금리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인데요. 다만, 가입 조건과 대상에 제한이 있어 누구나 혜택을 누리긴 어렵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건이 충족한다면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이득일 것 같은데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까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무주택 세대주라는 조건때문에 과반수 이상의 청년들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이 어렵다고 하는데요. 취업을 하면서 독립을 한 직장인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목돈 굴리기 _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적금을 통해 목돈을 마련했다면? 혹은 갑자기 예상치 못한 보너스나 여윳돈이 생기게 되는 경우에는 일반 예금 통장에 돈을 보관하기보다는 정기예금에 가입하는 편이 재테크에 효과적인데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은 최소 1개월부터 최대 36개월까지 만기일 선택이 가능해 부담없이 가입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또한, 일반적인 예금 상품의 경우 갑자기 급돈이 필요한 경우, 해지를 해야만 했는데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은 최대 2회까지 긴급출금이 가능해서,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도 예금을 해지하지 않고 필요한 금액만 출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에 따라 기본 금리는 차이가 있으며 우대금리항목이 따로 없어 누구나 36개월 기준 연 2.3%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어요. 또한, 예금 가입 직후부터 만기때 받을 수 있는 이자가 얼마나 쌓이고 있는지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이자 오르는 것을 보는 재미까지 쏠솔하게 누릴 수 있어요. 지금까지 혼자만 알고 있기 아까운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은행 상품을 추천해드렸는데요. 한화첨단소개가 소개해드린 은행 상품과 함께 똑똑한 재테크 습관으로 미래를 준비해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