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가을철 환절기 건강 관리법


가을철 환절기

건강 관리법


────────────────────


쌀쌀한 바람이 느껴지는 가을. 비가 내린 후 다음 주부터는 기온이 더욱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 날씨에, 잘 대비하고 계신가요? 큰 일교차를 비롯한 건조한 날씨는 인체 면역체계에도 영향을 주어, 심혈관계 질환 및 호흡기와 피부 질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사실. 건강한 환절기를 보내는 법이 궁금하실 것 같아, 오늘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가을철 건강 관리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건조함을 해결해줄_ 충분한 수분 보충



건조한 날씨는 우리의 몸도 함께 건조해짐을 뜻합니다. 우리 몸의 호흡기 점막들은 건조함에 취약하기 때문에 환절기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수! 하루 2L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몸속의 독소 제거는 물론, 바이오 리듬 회복, 나아가 감기 및 기타 호흡기 관련 질환에 걸릴 가능성도 낮아진답니다. 또 샤워나 목욕 후에는 촉촉한 보습제를 발라 피부 보습을 지켜주세요.

 


#외출 시 복장은 _ 얇은 옷을 여러 겹 입기



가을철에는 큰 일교차로 외출 시에 항상 무얼 입을까 걱정되시죠? 아침과 밤은 낮은 기온으로 춥고, 또 낮은 높은 기온으로 더워 고민될 때는 얇은 옷을 여러 겹 껴입어보세요. 입고 벗기 편하고 가벼운 옷들을 여러 겹 겹쳐 입거나 겉옷을 따로 챙겨 다니면 시시때때로 변화하는 기온에 맞춰 체온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먼지 해결 _ 꾸준한 환기



창문을 닫게 하는 쌀쌀한 날씨 때문에 집안 이곳저곳의 문을 닫아두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추울 때일수록 환기에 좀 더 신경 써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춥다는 이유로 집안의 문들을 꼭꼭 닫아 두었다면, 일상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실내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이제 그 문들을 열어주세요. 환기가 잘 안 되는 경우 면역력이 떨어진 환절기에 기관지 관련 질환에 걸리기 쉬운데요. 하루 한 번은 실내 환기를 통해 먼지 제거를 해주어야 한답니다.

 


#비타민으로 체력 보충 _ 제철 과일 섭취



낮아지는 기온에는 저절로 따듯하고 얼큰한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자극적인 음식들을 자주 섭취한다면 건강에도 좋지 않은데요. 기운 보충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 되는 가을철 제철 과일로는 사과와 배,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가을철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제철 채소나 과일을 활용한 식단으로 몸속에 비타민을 충분히 채워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