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직장인을 위한 혜택 좋은 신용카드 추천


직장인을 위한

혜택 좋은 신용카드 추천
 
────────────────────

 

“신용카드는 재테크에 있어서 적이다.” “절대 쓰지 말아야 한다.” 신용카드를 만들려 하셨다면 심심치 않게 들어 보셨을 말 일 텐데요. 하지만 무조건 신용카드를 쓰지 않는 것이 맞는 걸까요? 직장생활을 하면서 수입이 생기다 보면 교통비나, 점심값 등 고정지출이 생기면서 여러모로 쓰이는 지출도 늘어나게 됩니다. 물론 지출이 적다면 현금을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가 될 수 있지만, 지출이 큰 경우에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편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내 소비패턴에 맞춘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여러 가지 혜택을 잘 이용한다면 똑똑한 소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직장인을 위한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 4개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중교통부터 점심할인까지 _ 씨티 클리어 카드

 

▲출처: 씨티 카드 홈페이지(https://www.citibank.co.kr)


알짜배기 혜택만 골라 담아 발급받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카드사에선 적자가 생겨 빠르게 단종되었던 씨티 클리어 카드. 이 카드가 단종되었다 다시 출시되었을 때는, 모 카드 전문 사이트에서 ‘왕의 귀환’ 이라고까지 칭했는데요. 5천 원의 낮은 연회비와 직장인 점심시간을 겨냥한 11~ 2시까지 전국 모든 식당 및 레스토랑에서 ‘점심값’ 5% 청구할인이 대표적인 혜택입니다. 또한 대중교통, 카페, 통신 등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있어 직장인의 생활 패턴에 딱 맞는 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트렌디한 직장인을 위한 _ 삼성카드 taptapO 

 

▲출처: 삼성카드 홈페이지 (https://www.samsungcard.com)

 
통신비, 교통비도 중요하지만 쇼핑과 카페를 좋아하는 트렌디한 직장인을 위한 카드도 쓰임새가 좋습니다. 요즘 인기 있는 신용카드 중 하나인 탭탭오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은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6개의 옵션 패키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쓸 수 있다는 것인데요. 스타벅스 50% 할인 또는 카페 전문점 30% 할인, 쇼핑업종 7% 할인 또는 1% 적립 등 다양한 패턴으로 사용할 수 있어 카페나 쇼핑 쪽에서 다양하게 혜택을 받고 싶어 하는 분들에겐 안성맞춤인 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포인트 모으는 재미 _ 신한카드 Deep Dream

 

▲출처: 신한카드 홈페이지(https://www.shinhancard.com)

 

이것저것 따지기엔 머리 아프고, 신용카드에 대해 잘 모르겠는 사회 초년생에게 추천하는 딥드림 카드는 앞서 소개해드린 할인형 카드와 달리 적립형 카드인데요. 전월 실적이 없어도 사용 금액의 0.7%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되고,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이 되면 3.5%까지 적립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카드를 쓰기만 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구조인데요. 모은 포인트로는 현금으로 바꿀 수도 있어서 적립형 카드 사이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카드입니다.

 

 

#1인 가구 직장인에게 딱! _ 신한카드 Mr.Life

 

▲출처: 신한카드 홈페이지(https://www.shinhancard.com)

 

직장이 너무 멀거나, 부모님으로부터 독립을 하시기 위해 자취를 하시는 직장인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한 카드 미스터 라이프 카드는 어떠신가요?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서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분들을 겨냥해 만든 카드라고 하는데요. 기본 할인으로 공과금ㆍ통신비ㆍ교통비 10%를 할인해주고, 야간에 결제하면 10% 할인되는 타임 할인 서비스와 주말에는 대형마트ㆍ주유소 10% 할인까지 해주니 혼자 사는 직장인분들에겐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나에게 맞는 _ 신용카드 선택하는 법

 

 

이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가진 신용카드들이 많이 있는데요. 신용카드를 선택할때는 우선 자신의 평소 소비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중교통, 온라인쇼핑, 마트, 편의점, 택시, 병원, 주유 등 각 품목을 나누고 한달에 어느정도의 금액을 사용하는지 상세히 정리해둔 뒤, 할인이나 적립 등 자신의 소비 패턴에서 유리한 신용카드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때 무조건 할인이나 적립률이 높다고해서 선택하기 보다는 전월 실적 금액과, 실적 인정 금액 등의 제한과 함정이 있는지도 따져봐야 합니다. 특히 사용한 모든 금액이 아닌, 이전달에 할인 혜택을 받은 매출은 실적에서 제외되는 신용카드의 경우 막상 혜택은 좋아보여도 실제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고르기, 어렵거나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똑똑하게 하나하나 따져보고 골라 적립과 할인 혜택을 누려보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