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직장인 취미생활을 완성하는 이색 자격증 추천


직장인 취미생활을 완성하는 

이색 자격증 추천


────────────────────


일상 속 반복되는 업무를 하며, 한 번쯤 새로운 분야로의 일탈을 꿈꿔보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도전할 수 있는 자기계발 이색 자격증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남들이 다 따는 자격증이 아닌 나만의 강점을 키우는 자격증! 일상에 활기를 더해줄 자격증! 새로운 취미의 발견과 취미생활의 완성, 은퇴 후 수입 대비까지 되는 이색 자격증들을 지금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알아보세요.

 


#컬러를 통한 발견 _ 퍼스널컬러 인스트락터 자격증



혹시 퍼스널컬러를 아시나요? 퍼스널 컬러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체색과 조화를 이루어 생기가 돌고 활기차 보이도록 하는 개개인의 컬러입니다. 최근 뷰티 분야가 급속 성장하고, 1인 미디어와 매체를 통한 뷰티 관련 콘텐츠의 수요가 늘어나며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평소에 메이크업 등 뷰티와 패션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퍼스널컬러 인스트락터 자격증을 추천해드립니다. 안구의 홍채와 머리카락의 컬러, 피부색 등 신체의 컬러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개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베스트 컬러를 찾아주는 퍼스널컬러 인스트락터. 자신과 타인에게 어울리는 고유의 색채를 진단하고 그에 어울리는 컬러를 통한 이미지 연출을 컨설팅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현재 계속 성장 중인 뷰티 분야의 규모와 함께 자격증 취득 후 뷰티 관련 분야의 직종은 물론 문화센터, 연구소 등의 다양한 분야로 취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한 자격증입니다.

 


#건강함을 전하는 _ 채소 소믈리에 자격증



다소 생소한 직종인 채소 소믈리에. 일본에서는 이미 대중적인 이 직업은 이름만큼이나 자격증 보유자도 적습니다. 채소 소믈리에는 다양한 채소와 과일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맛을 감별하고 요리에 따른 레시피를 알려주는 직업인데요. 평소에 채식에 관심이 있거나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자격증을 추천해드립니다.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채소 소믈리에 역시 미래 유망직종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자격증 취득으로 식품 기업이나 레스토랑에서 일하거나 프리랜서 형태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_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반려동물을 뜻하는 pet과 가족을 뜻하는 family의 합성어 펫펨족은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정부 추산 국내의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1000만 명! 반려동물은 이제 단순히 동물이 아니라 가족의 한 사람처럼 인식되고 있는데요. 펫 산업의 규모가 성장함에 따라 이에 관련한 직종들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직종 중 하나인 반려동물 관리사. 평소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분이라면, 반려동물 관리사에 도전해보세요. 반려동물 총론, 펫 시터, 펫 매니저, 브리더 입문, 반려동물 장례학 및 행정 등 반려동물에 관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을 공부하는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애견 아질리티, 핸들러를 비롯해 애견 트레이너, 애견 커뮤니케이터, 펫 시터 등 애견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답니다.

 


#취미와 노후준비를 한 번에 _ 드론 자격증



취미생활이 노후 준비가 된다? 주말 인기 예능에 등장하는 한 연예인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며 드론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드론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는 이 자격증을 추천해드립니다. 최근 방송 및 영화 촬영, 자료 수집, 우편배달, 택배 배달에 이어 농약을 뿌리는 일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드론. 취미로는 이미 대중화된 드론이지만 실제로 상업용 드론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은 많지 않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4세 이상, 교육기관에서 20시간 이상의 비행 교육을 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드론 자격증. 점점 발전하는 드론의 기술력과 이를 활용하는 분야의 확대에 따라 자연스럽게 드론 시장도 성장하는 추세인데요. 이에 비해 아직은 드론 자격증을 드론 조종사는 부족한 추세라 취미생활을 노후의 준비 책으로 발전시키고 싶다면 이 자격증에 도전해보세요!


 

#나만의 개성을 담은 창작활동 _ 캘리그라피 자격증



손으로 그리는 문자 캘리그라피는 취미생활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캘리그라피의 장점은 종이와 펜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창작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선과 번짐, 스침, 여백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넣은 글씨체를 창조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입니다. 최근 나만의 글씨를 통해 하나의 작품을 만들어내는 창작활동인 캘리그라피. 이제는 단순히 취미를 넘어서 드라마와 영화 등의 타이틀 디자인 작업까지 직업으로서 그 활용 분야가 확대되었습니다. 독학으로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캘리그라피! 취득 후에는 방과 후 지도사, 작가, 강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