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똑똑한 우리집을 위한 가정용 이색 스마트 기기


똑똑한 우리집을 위한

가정용 이색 스마트 기기


────────────────────


우리와 매일을 함께하며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스마트 디바이스들! 대부분의 스마트 디바이스는 연락, 업무와 운동 등 ‘집 밖’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죠. 그런데 이러한 스마트 디바이스 중에서는 ‘집 안’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기도 있답니다. 우리 집을 좀 더 재미있고 편리한 곳으로 만들어줄 스마트 기기! 오늘은 한화첨단소재가 똑똑한 우리 집을 위한 가정용 이색 스마트 기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디서나 관리 가능한 수조 _ 블루네로(Bluenero)


▲출처: bluenero.org


작은 공간에서 조용하게 키울 수 있는 물고기는 강아지나 고양이 외에 애완동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애완동물이죠. 물고기를 키우는 어항은 건조한 집에 가습기 역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효과까지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애완용 물고기 사육이 정서가 불안한 아이들에게 안정을 찾아준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그리고 이처럼 다양한 장점이 있는 애완용 물고기를 스마트하게 케어해주는 기기가 있습니다. 바로 블루네로(Bluenero)라는 스마트 어항인데요. 이 어항만 있다면 누구든 물고기를 잘 키워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먹이를 제공하는 기능을 물론, HD 카메라와 전용 앱을 통해 어디서든 수조 상태와 온도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수조 밖으로는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LED 불빛을 설정해 조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답니다.



#9가지의 기능을 갖춘 서랍장 _ 소브로 스마트 사이드 테이블(Sobro Smart Side Table)


▲출처: StoreBound유튜브


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구인 서랍장의 변신! 단순히 물건을 수납하던 기능에서 벗어나 다양한 기능을 갖춘 서랍장 소브로 스마트 사이드 테이블 (Sobro Smart Side Table). 겉모습만 보면 흔한 서랍장 같은 이 제품은 무려 9가지의 기능을 지니고 있답니다. 냉장고부터 시작해 무선충전, 블루투스 스피커, 모션 센서 조명, USB 충전, 어플제어 AI, 물건 수납, 컬러조절 무드등 그리고 올바른 취침습관 생성의 기능까지! 여러가지 가구의 역할을 대신하는 소브로 스마트 사이드 테이블(Sobro Smart Side Table)과 함께 라면 이동 동선과 가구가 차지하는 부피를 줄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겠죠?



#언제든지 느끼는 기분좋은 햇살 _ 코모레비(Komorebi)


▲출처: komorebi.studio


따듯하고 밝은 햇살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기분을 좋게 만들죠. 그런데 하늘에 구름이 가득해 흐린 날에도, 해가 져 어두운 밤에도 이러한 밝은 햇살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영국 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의 레슬리 노테붐(Leslie Nooteboom)과 르네 캠프(Renée Kemps)이 함께 제작한 졸업 작품 코모레비(Komorebi)가 그 답안인데요. 코모레비(Komorebi)는 햇살을 연출하는 프로젝터로, 이들은 ‘사람은 본능적으로 따스한 햇볕을 누리기를 원한다.’는 데서 아이디어를 얻어 이 기기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자연스러운 햇살을 그대로 담아낸 코모레비! 이를 통해서 사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자신이 원하는 햇살을 선택하고 투사해 느낄 수 있답니다.



#밖에서도 간편하게 제어하는 가전 _ LG 스마트 씽큐 센서


▲출처: lge.co.kr


집 밖에서도 집안 가구들을 제어할 수 있다면 참 편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 가전 트렌드에 맞춰 요즘에는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 가전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LG 스마트 씽큐 센서를 통해서는 일반 가전도 스마트 가전으로 변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한데요, 이 LG 스마트 씽큐 센서를 일반 가전에 센서를 부착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센서를 부착한 가전의 작동 상태를 자동으로 인식해 원격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는 사실! 세탁기와 냉장고, 에어컨, 로봇청소기와 같은 가전 외에도 집안 습도 및 온도 측정, 현관문에 부착해 방범의 기능까지 수행할 수 있어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한화첨단소재가 소개해드린 똑똑한 우리집을 위한 가정용 이색 스마트 기기들 잘 보셨나요? 한화첨단소재도 이러한 스마트한 가전 기기들과 같은 디지털 정밀 기기에 사용되는 기술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 소재 LinkTron(링크트론)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링크트론은 고밀도화, 유연성, 굴곡성, 반복성이 요구되는 디지털 전자기기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품질과 성능으로 세계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한화첨단소재의 링크트론. 앞으로도 다양한 가정용 스마트 기기의 발전과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