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직장인 건강 관리의 첫걸음, 내 몸에 맞는 영양제 고르는 법!


직장인 건강 관리의 첫걸음

내 몸에 맞는 영양제 고르는 법!


────────────────────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바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한 만성 피로와 체력 저하를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루하루가 다르게 체력이 예전같지 않고 금방 지치거나, 면역력이 떨어져 쉽게 감기에 걸리는 등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면 더 이상 방치하지 말고 우리 몸을 돌봐줘야 합니다.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건강 관리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자신의 몸에 맞는 영양제 고르는 법을 소개해드리고 합니다. 직장인 건강 관리의 첫걸음, 내 몸에 맞는 영양제 고르는 법! 함께 살펴볼까요?



한번에 끝 _ #종합영양제



여러가지 약을 챙겨먹기에는 너무 바빠 잊어먹기 쉽상이거나 귀찮니즘이 심하다면, 한번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섭취할 수 있는 종합영양제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때, 각 제조사나 제품마다 영양소의 성분과 함유량이 다르니, 반드시 꼼꼼히 성분을 살펴보고 영양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종합영양제를 고를 때에는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멀티비타민에 오메가3와 마그네슘과 철 칼슘 등 미네랄까지 함유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멀티비타민에도 비타민D 성분이 빠져있는 경우도 많으니 성분을 꼭 함유해주세요.



직장인 눈 건강을 위한 _ #루테인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에게 눈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스마트 기기의 사용으로 비단 직장인 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현대인들도 안구건조증과 눈의 피로감을 느끼고 있을 정도로 눈 건강이 악화되고 있는데요. 루테인은 눈의 망막 중심에 있는 ‘황반’의 구성 성분으로 눈의 노화로 인해 감소되는 황반을 회복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또한, 유해광선으로부터 수정체와 망막을 보호해줘 시력 보호와 눈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루테인은 식품으로만으로는 1일 섭취 권장량을 채우기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따로 루테인 영양제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아요.



민감한 장에는 _ #프로바이오틱스



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집안보다 집밖에서 더욱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배변 활동에 에로사항을 겪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스가 쉽게 차거나 변비 또는 잦은 배변 등으로 배변 활동이 원할하지 못하다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안의 유해균을 억제시키고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평소 예민한 장을 가졌거나 예전보다 소화능력이 눈에 띄게 떨어진 것 같다면 프로바이오틱스로 장 건강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면역력을 높여주는 _ #프로폴리스



건강 관리의 기본, 면역력 항상과 항산화 작용을 원한다면 프로폴리스를 추천하고 싶어요. 스트레스와 부족한 수면, 자외선, 환경오염물질 등으로 인해 우리 몸안에 생성되는 활성 산소는 주변의 세포를 손상시켜 면역력 저하와 함께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프로폴리스는 몸 안에 생성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는 20여종의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과 함께 신체 기능을 활성화시켜준다고 해요. 다만, 프로폴리스는 꿀벌의 분비물을 이용해서 만든 제품이므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섭취에 유의해야 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