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겨울 추위를 막아주는 태양광 발열 제품!

 

지난주부터 추워진 날씨에 몸을 잔뜩 웅크리게 되는데요. 이제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이에요! 예고 없이 찾아오는 겨울이어서 그런지 초겨울이 더 춥게만 느껴져요. 이럴 때는 현명한 기능성 제품이 제 역할을 하는데요. 꾸준히 있기 있었던 발열제품의 시장 규모가 커지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어요.

 

특수 섬유로 만들어진 발열 제품은 가볍고 편안하면서 보온까지 유지해줘서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몰이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에요. 더 발전된 기술로 새롭게 등장하는 발열제품이 있어요. 바로 태양을 통해서 받은 열로 몸까지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태양광 발열제품인데요. 몇 년 뒤면, 겨울 필수품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태양광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 준비되셨나요?

 

 


속부터 따뜻하자!
광발열 섬유

 

광발열 섬유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최근에 개발되어 섬유 시장의 새로운 혁명을 이끌고 있답니다. 광발열 섬유로 만든 옷을 입고 햇볕을 받으면 열이나요. 섬유에 처리한 각종 물질이 태양광 에너지를 흡수해 열에너지로 변환시키는 거예요. 섬유 물질 안의 분자는 태양광을 받으면 분자끼리 충돌을 하면서 진동을 일으키는데 그 과정에서 열이 발생된다고 해요.

 

햇볕을 받은 지 2분이면 섬유의 온도는 10도까지 상승한다고 하니, 여러모로 효율적인 섬유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약 10분만 지나도 체온 상승을 느낄 수 있어요. 광발열 섬유로 만든 제품들이 이미 여러 브랜드에서 패딩이나 조끼로 출시되고 있어요.

 

 


추위부터 패션까지 한 번에!
태양광 모자와 장갑

 

 

디자인붐스 그린 라이프 콘테스트(Designboom’s Green Life)에서 공개된 태양광 모자와 장갑은 태양으로부터 열을 받아서 장갑의 손끝까지 전달해주는 시스템이에요. ‘태양은 멀리 있지만 가까이 있다’는 것이 이 모자와 장갑의 콘셉트인데요. 끝나지 않는 따뜻함을 보여준다고 해요. 또한 ‘태양광 제품은 예쁘지 않다’는 편견을 깬 것이 이 태양광 모자와 장갑의 특징이에요. 기능을 갖춘 스노우 형태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한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어요.

 

 


추위야 물러가라!
태양광 발열 재킷

 

하나쯤은 꼭 가지고 싶은 아이템인데요. 태양광 패널이 부착되어 있는 겨울 잠바예요. 보온성을 중요시하는 겨울 잠바에 태양광 패널이 부착되어 있어 한 겨울의 칼바람도 끄덕없을 것만 같아요. 태양광 패널이 잠바의 내부로 퍼져 온도가 상승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태양광 패널은 빛을 모으기 때문에 몸이 자연스럽게 따뜻해져요.

 

 

여기에 태양광 패널이 주머니에 위치하고 있어서 장갑을 끼지 않아도 된답니다. 이 잠바는 한 사이즈로 출시되어 남녀 공용인데요. 넉넉하게 빠지는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에요. 태양광 패널이 2시간 가량 태양에 노출되었을 때 핸드폰을 완전 충전시킬 수 있다고 해요.

 


태양광이 열에너지로!

블랙야크 '야크히팅'

이미지 출처: 블랙야크 홈페이지(http://www.blackyak.com/)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야크히팅’ 기술력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였어요. ‘야크히팅’ 기술력은 섬유 표면에 인체에 무해한 특수 가공처리 된 물질이 태양광을 받으면서 열에너지로 변환 되는 기술로써 다른 소재와 비교해 약 2-3도 가량의 온도 상승의 효과 및 향균 기능까지 갖추고 있는 제품이에요. 이 기술은 겨울에 많이 발생하는 정전기를 방지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향균기능과 소취기능까지 있어 더욱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고 해요. 이번 기술력을 적용한 대표적인 ‘B5XP5’ 다운 재킷‘외에도 40여가지가 넘는 제품에 해당 기술을 적용하여 출시했어요.

 

 


태양광 모듈의 핵심
EVA 시트와 Back 시트

 


아직은 시중에 많이 출시 되지 않았지만 태양광을 이용해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상품들이 꾸준히 개발되고 있어요. 국내 한 브랜드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발열 점퍼를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체온과 관련 있는 스마트 제품들이 계속 출시될 것으로 보여져요. 아름다운 자연 에너지 태양광을 이용해 인체에도 무한하고 보온까지 확실한 태양광 발열 제품이 앞으로 더 대중화가 되길 바라요. 

 

한화첨단소재에서는 태양광 모듈에 사용되는 EVA 시트와 Back 시트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2010년 EVA 시트의 국산화에 성공한 이후 중국과 유럽, 일본 등 국내외 주요 태양광 모듈 업체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점점 시장을 확대해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태양광 패션을 보시게 된다면 '한화첨단소재'를 함께 떠올려주세요.


이미지 출처: http://www.ecouterre.com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