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점심시간은 어떠한 모습인가요? ‘오늘은 뭐 먹지?’ 하며 메뉴를 검색하지는 않나요? 회사원의 점심시간은 대부분 한 시간이에요. 짧다면 짧은 시간이고 제대로 활용을 하면 꽤 긴 시간이기도 한데요. 그렇다면 한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직장인들이 선택한 점심시간 활용법, 지금부터 함께 찾아볼까요? 여러분의 점심시간이 달라질지도 몰라요!

 

 


야근과 회식도 피하는
직장인 영어 스터디


퇴근 후에 영어 학원에 다니고자 수강권을 끊어 놓고 못 가는 경우가 많아요. 일이 갑자기 미뤄져서 야근 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거래처와 약속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점심시간은 언제나 일정하고 주어지는 시간이기 때문에 영어 스터디를 꾸준히 하기 좋습니다. 회사가 모여 있는 종로나 강남 지역에서는 많은 영어 스터디가 있다고 하는데요. 실력은 물론이고 덤으로 인맥까지 쌓을 수도 있답니다.

 

 

 


쌓이다 보면
빛을 발하는 블로그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개인 SNS 계정 하나쯤은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혹시 관리를 전혀 하지 않아서 유령 계정이 되지는 않았나요? 요즘에는 이력서에 SNS 계정을 쓰는 공간이 있을 정도로 SNS를 잘 다루는 것도 특기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마케팅이나 광고 쪽 분야에서는 꼭 필요한 스킬이기도 한데요. 첫 시작은 어렵지만, 남들의 이야기가 아닌 내 이야기로 블로그를 꾸준히 하다 보면 블로그를 통해 부수적인 수입이 생기기도 합니다. 
 


 


맛있는 음식 대신
개운한 운동

 

동네마다 곳곳에 있는 헬스장에서 저녁ㅍ시간 만큼 붐비는 점심시간의 풍경을 볼 수 있어요. 그만큼 점심에 운동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는 이야기인데요. 이는 직장인에게도 해당합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도 점심시간 운동을 인증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을 정도로 운동 열풍이 불고 있어요. 묵직하고 짠 음식이 아닌 담백하고 간단한 음식을 섭취한 후 30~40분 동안 집중해서 운동 하고 난 후 씻고 사무실로 복귀하면 조금 더 활기찬 오후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숙면 취하기

 

점심만 먹고 오면 밀려오는 졸음은 어떻게 해도 쫓을 수가 없어요. 세상에서 가장 무거운 것이 눈꺼풀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요. 특히 오후 피곤함에 업무에 집중할 수 없다면 잠깐의 낮잠을 이용해보세요. 약 20분간의 낮잠은 피곤함을 덜어주고 집중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 및 뇌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그 이상 자면 더 피곤할 수 있으니 20분은 지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1시간 이상 잠에 빠져들게 되면 뇌가 깊은 휴식 상태로 들어갔다가 깨어나기 때문이에요. 올바른 낮잠 습관으로 오후 업무도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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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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