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센스만점 혼수 필수품, 로봇 청소기 구입 TIP!


결혼하기 가장 좋은 계절인 5월, 많은 예비 신혼부부들이 혼수살림 장만에 여력을 다하고 있는데요. 한 조사에 따르면 신혼부부들이 필수로 구매하는 물품에 로봇 청소기가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며 청소를 보다 빠르고 쉽게 하기 위해서인데요, 아무래도 로봇 청소기가 함께 한다면 청소가 훨씬 수월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로봇 청소기를 구매해야 할까요?




뛰어난 흡수력
파워봇 에보니 옵시디언

 


> www.samsung.com


일반 청소기보다 200배 강한 흡수력을 자랑하는 삼성 파워봇 에보니 옵시디언은 맞벌이 신혼부부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머리카락, 설탕, 모래 등 기존 로봇 청소기가 청소하지 못했던 작은 입자의 먼지까지 처리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게 되면 청소 시작, 종료 등의 컨트롤이 가능하고 청소, 충전 등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려주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특히 311mm나 되는 와이드 빅 브러시는 한 번에 넓고 깨끗하게 먼지를 흡입해주고, 진공 청소기에서나 볼 수 있었던 사이클론 포스를 적용해 강력한 흡입력과 함께 먼지, 공기를 분리해 필터를 보다 깨끗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물 청소까지 가능한
로보킹 터보플러스


> www.lge.co.kr


하부에 탈 부착 가능한 걸레로 물 청소까지 가능한 LG 로보킹 터보플러스는 예비주부들 사이에서 혼수 필수품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청소를 끝냈거나 배터리가 모자랄 때는 알아서 충전대로 이동하는 스마트함까지 갖췄다고 하는데요, 청소에 충전까지 전혀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사용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3시간 충전으로 최대 100분 동안 사용 가능하며 충전이 완료되면 청소를 멈췄던 장소로 다시 돌아가 청소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또한 상, 하, 전방을 비추는 3개의 눈 트리플 아이로 주변 공간을 계산하여 위치를 파악하고 청소하는 것은 물론, 전방 카메라로는 실시간으로 집안 내부를 확인할 수 있어 가스 불을 켜고 나왔는지, 아이나 반려동물이 잘 있는지 살펴볼 수 있답니다.




주행과 청소가 동시에
티웨이 아이센스


> finerobotics.com


실속형 물걸레 청소 전용 로봇 파인로보틱스의 티웨이 아이센스는 신혼부부는 물론 간편족들에게도 떠오르는 인기 아이템인데요, 초극세사 걸레를 이용한 미세먼지 제거는 물론 고속 회전기능, 벽타기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크기로 인해 소형 가구 아래까지 구석구석 청소가 가능하고, 물탱크를 장착하고 있어 청소가 끝날 때까지 충분한 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합니다.
 


집중청소 모드 시 토네이도 모양, 별 모양 등 모양의 움직임을 선택해 보다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원터치 방식의 리모컨이 제공되어 누구나 쉽게 조작 가능하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