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어디까지 써봤어? 게임 덕후들의 필수품 ‘게이밍 마우스’ 추천 3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게임 덕후가 아닌 일반인들에게 게이밍 마우스가 알려진 계기는 바로 요리 연구가 겸 외식 사업가 백종원 때문인데요, 오랜 기간 게임을 즐겨왔던 백종원이 결혼과 함께 게임을 끊기로 약속했지만 배우 소유진이 서재에서 게임용 마우스를 우연히 찾아 SNS에 인증샷을 올렸고, 마침 마리텔(마이 리틀 텔레비전) 생방송 중이었던 백종원이 시청자들의 제보로 이 사실을 알게 되어 혼비백산하는 모습이 그려졌었어요. 이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 알게 되었는데요, 오늘 한화첨단소재 블로그에서는 게임 덕후들의 필수품이라 불리는 게이밍 마우스에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게이밍 마우스 판매 1위
맥스틸 프로페셔널 게이밍 마우스(MAXTILL TRON G10 PROFESSIONAL GAMING MAOUSE)

>출처: maxtill.co.kr


게이밍 마우스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맥스틸 트론 G10 마우스는 맥스틸사에서 보급형으로 내놓은 제품인데요, 2년여간 많은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마우스 전체를 러버코팅 처리해 땀에 의한 미끄러짐을 방지해주고 장시간 사용에도 무리 없는 편안한 슬림형 사이즈입니다.
 


250에서 4000DPI까지 4단계로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고, 2천만 번의 클릭에서 끄떡없는 내구성을 가졌습니다. 또한 초고속 스캔율과 20G/s의 강력한 가속도로 빠른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 게임을 플레이 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튜닝이 가능한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프로테우스 스펙트럼 (LOGITECH G502 PROTEUS SPECTRUM)


>출처: gaming.logitech.com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502 프로테우스 스펙트럼은 이전 프로테우스 코어가 더욱 향상된 모델인데요, 최대 12000DPI의 고성능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반응성의 옵티컬 센서로 마치 게임 안에 있는 것처럼 자유로운 통제가 가능하고, 마우스 내부에 들어있는 무게추를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으로 배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즐겨 이용하는 명령과 매크로를 11개의 버튼에 각각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데요, PC에 있는 프로파일 중에서 선택하거나 내장 프로파일 중에 선택 할 수 있어 게이머들에게 굉장한 편리성을 제공합니다.




유무선 겸용 게이밍 마우스
레이저 맘바 (RAZER MAMBA)

>출처: hkr-store.razerzone.com


가장 정밀한 16000DPI 센서가 장착된 레이저 맘바는 유무선 겸용 마우스인데요, 평소에는 무선으로 사용하고 필요할 때 유선 케이블을 연결해 게이밍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의 고감도 버튼을 통해 정확하게 원하는 지시를 내릴 수 있고 클릭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매커니즘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무선 마우스의 단점인 충전 방식에서도 레이저 맘바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충전 중에도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어 게임을 중단하는 시간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니, 굉장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