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의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있는 가운데, 도심 속 무더위를 피해 강으로 바다로 여름 스포츠를 즐기러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핫 한 서핑을 비롯해 수상스키, 윈드서핑, 웨이크보드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고 있는데요. 이런 여름 스포츠를 보다 완벽하게 즐기기 위해선 신소재로 만들어진 기능성 섬머룩 착용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스릴만점 수상스키

With 네오프랜 수영복


여름 스포츠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수상스키 일 것 같은데요, 수상스키의 스릴에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지 못할 정도라고 합니다. 보통 수상스키를 즐길 때에는 일반적인 수영복이나 레쉬가드와 쇼츠를 착용하는데요, 올여름 트렌드로 떠오른 네오프렌 소재 수영복을 한 번 착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네오프랜 수영복 (출처: cynthiarowley.com / aliexpress.com)


네오프랜 소재는 잠수복에 쓰이는 합성고무 소재(폴리우레탄)인데요, 방수복 소재로도 쓰이고 있답니다. 이에 네오프랜 수영복은 체온유지가 매우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때문에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기존 수영복들에 비해 네오프랜은 상당히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소재인데요, 부력에도 도움을 주어 수영 초보자들에게도 좋습니다.




매력적인 윈드서핑

With 레쉬가드


수상레포츠의 꽃이라 여겨지는 윈드서핑. 윈드서핑은 요트의 돛과 서핑보드를 결합해서 만든 여름 스포츠에요. 윈드서핑은 아무래도 오랜 시간 바다 위에 서서 햇빛에 오래 노출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이 중요한데요. UV차단 소재로 이루어진 레쉬가드는 윈드서핑 시 착용하면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어 따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레쉬가드 (출처: jcrew.com / fabrics.fibre2fashion.com)


또한 레쉬가드 소재는 발수, 방오가 가능한 것은 물론 뛰어난 신축성과 몸에 다시 붙는 복원성이 우수한 기능성 신소재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런 부분 때문에 윈드서핑을 보다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치성이 워낙 뛰어나 오랜 시간 동안 윈드서핑을 해도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다이나믹 스포츠 서핑

With 서프수트


최근 가장 핫 한 스포츠 중 하나로 떠오른 서핑. 서울 근교에서도 서핑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주말이면 서핑을 위해 이곳 저곳으로 떠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서핑을 보다 즐겁게 즐기기 위해서는 서프수트 또한 매우 중요하답니다. 서프수트란 래쉬가드와 비키니바텀이 함께 붙어있는 올인원 형태의 수영복이라 생각하면 쉬운데요, 소재 특성상 체온이 떨어지지 않게 유지해주는 것은 물론 강렬한 햇볕에 UV차단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프수트 (출처: marahoffman.com)


특히 파도에 말려 올라가는 래쉬가드의 단점을 보완해 몸에 꼭 맞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거친 파도에 속살이 드러날 걱정이 없으니 안전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핑의 특성상 바다에 자주 입수하게 되는데요, 서프수트는 자체적으로 부력을 가지고 있어 수영을 못하는 사람도 쉽고 안전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서프수트는 에어 네오프랜이라는 짱짱한 소재로 군살까지 감쪽같이 감추어주어 서핑뿐만 아니라 실내 수영장에서도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