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공상과학의 현실화, VR시대 필수품 BEST 3


21세기 현대인은 이제 미래세계에 한 발짝 더 가까이 걸음을 내디뎠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최근 눈앞에서 펼쳐지는 가상현실 세계가 우리의 생활 깊숙이 파고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언제 어디서도 마주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기기들은 이제 우리를 미래 세계로 인도해 줄 텐데요, 눈앞에서 펼쳐지는 압도적인 콘텐츠를 원한다면 여길 주목해보세요, 얼리어답터라면 탐낼만한 VR기기 3선을 준비했습니다.

 

 


퓨처리즘의 시작
삼성 기어VR

>출처: samsung.com


해외에서만 발매되어 아쉬움이 컸던 삼성 기어VR이 최근 국내에서도 판매를 시작했어요. 이전 기종에 비해 절반이나 저렴한 가격으로 발매와 동시에 전량 매진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다양한 삼성 스마트폰과 호환된다고 합니다. 또한 기어VR은 이전 모델에 비해 훨씬 가벼워진 무게를 자랑하는데요, 영화 감상이나 게임, 가상현실 전용 콘텐츠를 장시간 사용해도 무리 없도록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답니다. 고글 형태의 헤드셋을 손쉽게 착용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얼굴 모양에 맞춰지도록 디자인되었다고 해요. 보다 부드러워진 쿠셔닝폼은 안정적인 착용을 도와주고, 터치패드 부분이 넓어져 정확한 메뉴 선택이 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기어 상단에 있는 휠을 한 손으로 자유롭게 조절해가며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없다면 만들자!
구글 카드보드2 


>출처: vr.google.com


카드보드 도면만 제공하던 구글이 공식 제조한 카드보드VR이 등장해 큰 화제를 불러모았습니다. 구글 카드보드2는 지구상에서 가장 싼 VR기기라고 불릴 정도로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골판지로 만들어져 다소 부실해 보일 수 있는 외형이지만 오큘러스 리프트와 구현 원리가 동일하다고 합니다. 구글 카드보드는 최대한 저렴한 가격에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카드보드2는 이전에 비해 수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다양해졌으며, 조립과 보관 역시 한층 수월해졌습니다. 또한 카드보드1의 최대 단점이었던 자석 떨어짐을 보완하기 위해 자석과 본체를 연결시켰고, 렌즈 크기를 키워 시야각을 더욱 확보했다고 합니다.

 

 


칼자이즈의 명성 그대로
칼자이즈 VR ONE 가상현실 3D안경

>출처: gearopen.com


광학회사 ZEISS와 VR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칼자이즈 VR ONE은 프리미엄 가상현실 헤드셋으로 시력제한 없이 안경착용자도 사용할 수 있는 VR기기 인데요, 칼자이즈 렌즈를 사용하고 있어 다른 VR기기보다 훨씬 몰입감 넘치는 가상현실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해요.
 


더욱이 스마트폰 트레이드에 스마트폰을 넣고 끼우기만 하면 바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는데요, 초점을 맞출 필요도 없이 바로 실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사용자의 편리를 위해 VR감상 중에도 이어폰과 충전잭을 연결할 수 있게 했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부드러운 마감처리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