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자신 있게 드러내자, 어깨 미녀! 오프숄더 연출법

(출처: thehunt.com)


내리쬐는 햇볕에 조금은 과감하고 화려한 의상에 도전해볼 수 있는 계절, 여름이 시작됐는데요, 최근 어깨를 훤히 드러낸 오프숄더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오프숄더는 과감하게 어깨를 드러낸 디자인의 상의로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배가시켜 주는 좋은 아이템인데요, 어깨라인을 강조해 상체를 보다 가녀려 보이게 만들어 준답니다. 오늘은, 2016년 여름 시즌 대세 패션 아이템 ‘오프숄더’ 연출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프숄더 연출법

1. 데이트룩

(출처: crhphotos.com / dressabelle.com.sg)


데이트룩 하면 사랑스러운 스타일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퍼프 소매 또는 프릴 장식의 오프숄더는 사랑스러움은 물론, 페미닌한 분위기를 한 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기에 좋은 아이템입니다. 화이트 또는 파스텔 계열의 오프숄더 상의와 스커트를 매치하고 플랫슈즈와 미니백으로 마무리해보세요. 남자친구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 수 있는 러블리룩이 완성된답니다.




오프숄더 연출법

2. 데일리룩

(출처: mulpix.com / dressabelle.com.sg)


평소 노출 있는 의상과 거리가 멀어 오프숄더가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서스펜더 아이템과 함께 레이어드하면 되는데요, 어깨 부분을 멜빵 부분이 살짝 가려주고 시선을 아래로 분산시켜 주어 데일리룩으로도 활용 가능하답니다. 특히 서스펜더 팬츠나 스커트는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를 줄 수 있으니, 다가오는 주말 한번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프숄더 연출법

3. 시크룩

(출처: closetfulofclothes.com / lookastic.com / beauty-snap.com)


심플한 디자인의 오프숄더와 와이드 팬츠를 함께 코디하면 스타일리시하고 시크한 리얼웨이 룩이 완성되는데요, 프릴이나 프린팅 등 별 다른 장식이 없는 베이직한 스타일의 오프숄더에 와이드 데님 팬츠 또는 블랙, 화이트 팬츠를 착용하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시크룩이 연출됩니다. 여기에 실버 링이나 팔찌를 활용하면 보다 엣지 있는 룩으로 거듭날 수 있어요.




오프숄더 연출법

4. 비치룩

(출처: aliexpress.com / crhphotos.com / lonestarsouthern.com)


오프숄더 원피스라는 단 하나의 아이템으로 매력만점 비치룩을 완벽하게 연출할 수 있는데요, 화려한 컬러와 패턴이 돋보이는 오프숄더 원피스 또는 점프수트와 웨지힐, 파나마햇은 바캉스 분위기를 내기에 안성맞춤인 아이템입니다. 무릎위로 짧게 내려오는 스타일부터 발목까지 길게 내려오는 스타일의 오프숄더 원피스로 나에게 꼭 맞는 바캉스 비치룩을 완성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오늘 한화첨단소재 블로그에서는 분위기에 따른 오프숄더 연출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최근 가장 ‘한’한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른 오프숄더, 스타일과 장소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뽐낼 수 있으니 하나쯤 머스트 헤브 아이템으로 소장해둘 것을 추천합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