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을 위한 준비 잘들 하고 계신가요? 오늘 한화첨단소재 블로그에서는 비싼 돈 들이지 않고 식단관리와 운동을 도와주는 스마트폰 다이어트 어플을 소개하려 하는데요, 헬스장이나 따로 요가학원 등을 가지 않아도 개인 트레이너와 운동하는 듯 관리해주어 매우 편리하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올여름 매끈한 바디라인을 책임져줄 다이어트 어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다신, 살찌지 말자

다이어트신


100만 다이어터들의 사랑을 받은 다이어트신 어플이 새롭게 시즌2로 돌아왔는데요, 원하는 기능이 없어 불편해했던 다이어터들을 위한 종합 다이어트 어플입니다. 주요 기능은 비만도 계산기를 통해 나의 BMI 지수를 계산하고, 하루에 필요한 음식과 운동, 칼로리를 처방해주는 다이어트 목표 설정기능과 부위별 운동법,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 등의 홈트레이닝 영상 기능이 있어요.

또한 칼로리사전, 월별 통계기록, 물 다이어리 기능이 있는데, 물 다이어리 기능이란 하루 물 섭취 목표량을 설정해두고 알람을 통해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해줍니다.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하루 식사량을 체크하고 운동 현황을 기록하며 진행한다면, 혼자서도 쉽고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체계적인 운동

Nike Training Club


여성 전용 운동 트레이닝 앱 ‘Nike Training Club’ 나이키 전문 트레이너 마리 퍼비스가 개발한 운동 60가지를 기반으로 만든 홈 트레이닝 어플인데요, 자신에게 맞는 레벨의 운동을 선택해 목표 운동량을 채울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또, 추천 운동 프로그램 대신 직접 운동 프로그램을 만들 수도 있어요. 군살제거, 탄력 강화, 근력 강화 3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고 운동강도도 조절할 수 있답니다.

자신이 목표한 운동 시간을 채우면 보상으로 훈장이 주어지는데요, 이 훈장을 모으면 추가 운동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어 동기 부여가 된답니다. 특히 에어 플레이 기능으로 TV와 연결해 이용하면 큰 화면을 보며 운동할 수 있어 좋습니다. 운동이 끝나면 누적된 운동기록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요요없는 건강한 다이어트

딱 1주일 다이어트 습관


딱 1주일 다이어트 어플은 생활 속 습관 바꾸기를 도와주는 어플이에요. 무작정 굶거나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쫓는 것이 아니라, 살찌지 않는 생활 습관과 운동 습관이 몸에 스며들 수 있도록 합니다. 꼭 참아야 하는 음식을 체크해볼 수 있고 나만을 위한 다이어트 코치가 수백 가지의 다양한 다이어트 팁을 알려주며 매일매일의 진행 상황에 대해 조언해줍니다.

특히 다이어트 매거진에 실린 다이어트 정보와 지식들이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어 좋아요.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이나 식이요법, 다이어트 음식 레시피 등 다이어트에 유용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상세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체력증강 프로그램

타바타 운동


TV 프로그램 간헐적 단식에 소개되어 다이어터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타바타 운동 어플인데요, 타바타 운동이란 20초동안 고강도 운동을 한 뒤 10초를 쉬는 방식으로 8회 반복해 4분간 최대 강도의 운동을 하는 체력증강 프로그램입니다. 이렇게 운동을 하면 운동이 끝난 후에도 신체가 운동을 계속하는 줄 알고 칼로리를 지속적으로 연소시켜 준답니다.

만약 운동 초보라면 60초 운동, 60초 휴식으로 가볍게 시작하면 되고, 다소 강도가 약하더라도 횟수를 길게 하면 체지방 감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스트레칭과 하체운동, 복부운동, 전신운동으로 구분하여 나에게 맞게 골라 운동할 수 있습니다.



▶ 사진출처: play.google.com/store/apps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