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는 것만큼 행복한 시간이 또 있을까요? 특히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는 따뜻한 실내에서 먹는 음식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질 것 같은데요, 오늘은 블로그 에디터가 직접 맛보고 즐긴 브런치와 디저트 맛집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로수길과 정자동 카페거리에서 찾은 보석 같은 숨은 맛집! 지금 시작합니다!




정자동 카페거리 숨은 맛집 ①

수제버거 왓츠피데 (What’s Pide)


분당 정자동에서 네이버 사옥쪽으로 쭉 걸어가다보면 엠코헤리츠 건물을 찾을 수 있어요. 이 곳 상가에는 다양한 맛집이 즐비하고 있는데, 홍대 맛집으로 유명해진 수제버거 맛집 ‘왓츠피데’가 오늘의 목적지 입니다. 유럽식 수제버거라 알려진 왓츠피데,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독특한 식감의 빵에 있어요! 두툼한 패티와 야채를 감싸고 있는 이 빵은 터키의 오랜 가정식 빵 ‘피데’라는 것인데요,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이 한번 맛보면 절대 잊을 수 없습니다.

 


400도 이상의 화덕에서 구워낸 피데에 각종 야채와 패티를 넣고 만들어진 왓츠피데 수제버거. 우리가 시킨 메뉴는 할라피뇨 불고기 포켓 세트와 스파이스 치킨 포켓이었어요. 세트메뉴에는 음료와 샐러드, 감자튀김이 함께 제공됩니다. 

 


속이 꽉 차있는 왓츠피데 버거! 일단 빵의 식감은 지금까지 맛본 수제버거 빵과 확실히 다른 차이가 있었어요. 패티의 육즙은 입안에서 팡팡 터지며 감동의 맛을 선사했답니다! 스파이스 치킨 포켓은 이름에서 느껴지듯 매콤한 맛으로 식욕을 자극했는데요, 아마 여성분들의 입맛에 더욱 잘 맞을 것 같았어요. 바삭바삭한 감자튀김도 일품이었습니다. 왓츠피데 매장은 홍대를 시작해 도곡동 개포동, 정자동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해요!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40

전화: 031-725-4748

시간: 10시30분~22시




정자동 카페거리 숨은 맛집 ②

베이커리샵 곤트란쉐리에 (Gontran Cherrier) 


프랑스 베이커리 명가 곤트란쉐리에 혹시 들어보셨어요?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곳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거에요. 파리에서 시작된 곤트란쉐리에는 2014년 국내에 문을 열었어요. 대표 메뉴로는 크로와상! 특유의 진한 버터 풍미와 보드라운 감촉이 정말 최고입니다! 다음 인기메뉴로는 달콤한 맛이 일품인 퀸아망, 밤사과 패스츄리 등이 있어요.



정자동에 위치한 곤트란쉐리에는 엠코헤리츠 타운 카페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야외테라스 자리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 좋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왼쪽으로 오픈 주방이 있는데, 이곳에서 빵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오른쪽에는 곤트란쉐리에만의 빵들이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뽐내고 있어요. 종류도 다양하고 달콤한 빵 냄새가 후각을 자극한답니다. 

 


매장 내부에도 테이블이 많고 공간이 넓어 좋은데요, 포카치아, 베이컨에그 블랙퍼스트, 리코타 치즈 등의 브런치 메뉴도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먹물 어니언 크림치즈 빵과 달콤한 다크초콜릿이 들어간 빵 오 쇼콜라가 굉장히 맛있었어요!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32

전화: 031-712-0225

시간: 8시30분~22시30분 




가로수길 숨은 맛집 ③

오리지널 팬케이크 하우스 (Original Pancake House)


미국 포틀랜드의 60년 전동 팬케이크를 가로수길에서도 맛볼 수 있어요! 2013년 오픈한 이 곳은 최초의 해외 분점으로 전통방식 그대로 170시간 동안 숙성시킨 버터밀크 팬케이크와 오븐에서 구운 더치베이비가 시그니 메뉴에요. 평소 미국식 블랙퍼스트를 좋아한다면 즐겁게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매장 분위기는 마치 미국의 식당을 옮겨놓은 듯 한데요, 창가 쪽 자리는 늘 인기가 많아 점심시간이면 붐비곤 한답니다. 우리가 시킨 메뉴는 토마토 소스가 일품인 이탈리안 오믈렛과 달콤한 바나나 캬라멜 크레페 그리고 계절과일 와플이었어요. 오믈렛에는 기본 팬케이크 3장이 함께 나온답니다. 치즈가 듬뿍 들어간 오믈렛과 상큼한 과일 와플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했어요. 

 


마무리는 캬라멜 크레페로 부드러운 식감이 최고였습니다. 독일식 팬케이크 더치베이비는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려 직접 먹어보진 못했는데요, 팬케이크를 구워내 눈 앞에서 바로 레몬과 슈가파우더를 뿌려준다고 하니 시간이 넉넉하다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41 동원빌딩

전화: 02-511-7481

시간: 평일 9시30분~21시30분, 주말 8시~21시30분




가로수길 숨은 맛집 ④

더 닐크 팩토리 (The Nilk Factory)


아몬드를 주재료로 만든 첨가물이 전혀 섞이지 않은 건강한 음료를 파는 가로수길 더 닐크 팩토리는 웰빙족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곳이에요.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곳에서는 최상급 아몬드와 캐슈넛, 호두를 가지고 우유를 만들고 있어요. 또한 환경호르몬을 유발하는 일회용 용기도 사용하지 않는데요, 아몬드 음료를 예쁜 유리병에 넣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몬드 밀크와 믹스너츠 페노메논, 카카오 블러썸은 아몬드가 베이스로 만들어졌어요. 처음 아몬드 밀크를 맛보면 약간 비릿하고 밍밍하다고 느낄 수 있는데요,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새로운 맛이라고 표현해야 할 것 같아요. 카카오 블러썸은 대추야자 시럽으로 만들어져 더욱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음료 외에도 100% 아몬드로 만들어진 아몬드 버터와 대추야자를 추출해 만든 시럽도 판매하고 있어요. 

 


아참! 그리고 비건들을 위한 비건 디저트도 제공하는데요, 더 닐크 팩토리의 단 케이크는 아몬드 가루만 이용해 만들어진 케이크 입니다. 아몬드 음료를 위해 착즙하고 남은 아몬드를 사용해 만들어 가격이 저렴한 편이에요. 이 곳의 음료와 디저트는 방부제가 전혀 들어가있지 않아 유통기한이 짧으니 신선하게 바로 먹는 것이 좋아요! 비건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은 흔치 않으니 꼭 한번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32 나라빌딩

전화: 02-2039-0821

시간: 11시~22시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66-1 엠코페리츠 2단지 106호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