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첫눈이 내렸어요. 첫눈이 내리며 겨울의 로맨틱한 분위기가 한껏 고조되기도 했었는데요, 이렇게 눈이 내리고 나면 주위의 산들이 아름다운 설산으로 절경을 이룬다는 것 알고 계세요? 오늘은 이런 매력적인 설산 트래킹 코스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추운 날씨에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는 겨울, 이번 주말엔 설산 트래킹으로 겨울 여행을 떠나보세요.




겨울에 더 아름다운

제주도 한라산 트래킹


눈 덮인 겨울의 한라산을 한 번 보면 그 아름다움을 잊지 못한다고 할 만큼, 한라산의 백미는 단연 겨울이라고 합니다. 한라산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산인데요, 제주도의 이국적인 분위기와 한라산의 설경으로 장관을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 한라산 눈꽃 트래킹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어요. 이 눈꽃 트래킹을 위해 겨울만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한라산 영실에서 윗세오름까지 가는 코스를 가장 추천하는데요, 다른 코스보다 거리가 비교적 짧고 초반 오르막만 지나고 나면 평탄한 길이 이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겨울 산행을 즐겁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눈이 많이 쌓여 있을 수 있으니 겨울 트래킹 장비 아이젠이나 스틱은 필수 입니다. 등산을 잘 해보지 않은 초보자들도 2~3시간이면 윗세오름에 도착해 한라산 설명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해안동 산220-1




경기의 금강이라 불리는

가평 운악산 트래킹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서울 근교에 있는 가평 운악산은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며 경기의 금강이라 불리고 있어요. 운악산은 웅장한 암봉들이 구름을 뚫고 하늘로 솟은 것 같다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운악산 역시 겨울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자랑한답니다. 수려한 산세에 내려앉은 새하얀 눈들은 다시 못볼 절경이라 불리는데요, 기암괴봉과 절벽으로 인해 더욱 멋진 모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운악산의 등산코스는 1코스에서 3코스까지 있는데요, 2코스의 거리가 제일 짧다고 합니다. 2코스는 운악산 입구에 있는 매표소를 시작으로 눈썹바위, 병풍바위, 미륵바위, 망경대, 운악산 정상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산을 오르다 보면 폭포도 만날 수 있습니다. 운악산의 등산코스는 사실 그리 쉽지 않은데요, 하지만 그 경치가 굉장히 수려하다 보니 많은 분들이 겨울 설산 트래킹을 위해 찾는다고 합니다.



주소: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운악리



겨울왕국이 따로 없는

연천 고대산 트래킹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연천 고대산이지만, 겨울이 되면 쌓인 눈들로 겨울왕국이 따로 없는 장관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겨울산으로 유명한 고대산은 북한과 가장 가까이 있는 산입니다. 경기도 연천군에서부터 강원도 철원까지 뻗어 있고 암반과 암릉이 발달된 산이에요. 서쪽으로는 완만한 지형으로 장진고원과 이어져 있고, 남동쪽은 굉장히 가파른 산세를 지니고 있습니다.


 

고대산은 신서면에 있는 신탄리역에서 입구까지 걸어서 10분정도 걸려요. 때문에 철도산행의 명소로도 유명하답니다. 등산로는 1코스에서 3코스까지 있는데요, 1코스와 2코스가 인기가 많아요. 1코스는 가장 수월한 코스로 초보자들에게 좋아요. 고대산 철쭉에 소복하게 쌓인 눈꽃들과 함께하는 고대산 겨울 트래킹은 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주소: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 168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 한라산국립공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한지 2016.12.01 15: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눈내리는 겨울의 제주도도 굉장히 아름다운데.. 눈꽃이 만발한 한라산도 굉장히 아름다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