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http://www.indonesianmotorshow.com 


입추가 지났다고 하지만 아직도 덥고 습한 여름 날씨는 계속 되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올해는 유독 전시회나 공연을 보러 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보다는 에어컨 빵빵 나오는 곳에서 천천히 걸으며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은 마음 때문이겠죠. 그래서인지 무더운 여름에 열리는 행사장에는 늘 사람들이 북적이는데, 모터쇼도 예외는 아니에요!


시원한 실내에서 광택이 나는 멋진 디자인의 자동차와 시선을 사로잡는 레이싱 모델을 보고 있노라면 더위가 날아가버리니까요. 얼마 전 서울 모터쇼가 큰 반응을 얻었는데요. 이를 보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자동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나날이 커져가는 것 같아요. 또 하나의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오는 8월말, 인도네시아에서 동남아 최대의 모터쇼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더위에 지치셨던 분들! 시원해지실 준비 되셨나요? 자동차 마니아들 축제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2015(Indonesia International Motors show 2015: IIMS 2015)'에 여러분을 조금 미리 초대합니다!

 

 


동남아 모터쇼의 허브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

》 이미지 출처: http://www.marketeers.com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는 2015년 8월 20일부터 30일까지 자카르타 국제 엑스포에서 개최됩니다. 처음부터 13회까지는 'GAIKINDO 오토 엑스포(Gaikindo Auto Expo)'라는 이름으로 개최가 되었으나 Dyandra로 주최사가 바뀌면서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Indonesia International Motors show)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도네시아 자동차 협회인 Gaikindo는 따로 Gaikindo '인도네시아 국제 오토쇼 (Gaikindo Indonesia International Auto Show: GIIAS)'를 개최해 IIMS와는 별개의 모토쇼를 진행하니 참고하세요!


올해 23회를 맞는 IIMS 2015는 이번 테마를 ‘모터쇼의 본질 (The Essence Of Motor Show)’로 정하면서, 모터쇼의 진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요. 특히 지난 IIMS 2014는 19,746 대의 차량을 팔면서 5조 4천억 루피아(약 4,650억 원), 전년 대비 11% 증가하여 동남아 최대의 모터쇼로 자리 잡아 가고 있어요. 그리고 지난 행사에 이어 이번에도 최소 30여 개의 자동차 생산 기업이 참여한다고 해요. 우리가 아는 자동차 기업을 떠올려보면 10개를 조금 넘는 정도일 텐데, 최소 30개의 기업이라면, 상당히 큰 규모의 행사라는 것을 짐작하게 하네요.

 

 


세계 유명 브랜드 총출동

자동차 올스타전

이미지 출처: http://www.otosia.com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에서는 우리가 흔히 아는 자동차 브랜드를 만날 수 있어요. 도요타, 혼다, 아우디, 벤츠, 재규어 등 최소 한 번쯤은 들어봤을 유명 브랜드가 총출동합니다. 그야말로 자동차들의 올스타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인도네시아에서는 도요타가 가장 인기있는 자동차 브랜드라고 합니다. 이밖에도 혼다, 미쓰비시도 꽤 인기가 많다고 해요. 그래서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에서 도요타와 혼다의 향후 비전과 모델을 가늠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자동차 기업들의 각축전이 되는 곳이죠.

 

2014 현대자동차 부스(이미지 출처: http://autonetmagz.net/ )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는 한국 기업들과도 인연이 있는데요. 2013년 한국 타이어가 이 행사에 참가해서 국내에서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어요. 그리고 현대, 기아도 참가하여 자체 부스를 꾸리기도 했고요. 인도네시아에서는 국내 자동차 브랜드의 승합차 모델이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 자동차 시장이 점점 커지는 만큼, 한국 자동차 기업의 인도네시아에서의 선전을 기원할 수 있겠죠?

 

 


무비카부터 클래식카 까지.

눈을 사로잡는 외부 행사

 

 왼쪽부터 ‘배트맨’ 시리즈 배트카(www.movietrailervideo.com ) ‘나이트 라이더’ 시리즈의 KITT(http://drivingspirit.com )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외부 행사 ‘무비카즈(Movie Cars)’는 말 그대로 영화에 나오는 차량을 볼 수 있는 행사에요. ‘배트맨’ 시리즈의 배트카, ‘나이트 라이더’ 시리즈의 KITT, ‘해리포터’ 시리즈의 날아다니는 차, ‘분노의 질주’ 등 영화에서만 볼 수 있었던 자동차들을 실제로 볼 수 있다고 해요. 무비카즈는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에서 올해 처음 선보이는 행사라 주최 측에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해요. 이 행사는 8월 20일부터 30일까지 계속된다고 하니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에 참가하시는 분들은 이 행사를 놓치지 마세요!

 

오토블리츠 클래식 자동차 쇼(이미지 출처: http://mobil.sportku.com )


오토블리츠 클래식 자동차 쇼에서는 인류사 한 획을 그었던 클래식 자동차들을 볼 수 있어요. 오늘날 자동차와는 동떨어진 독특한 디자인의 자동차들을 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다고 해요. 원래는 오토블리츠 자동차 쇼가 따로 있었지만, 현재는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의 일부가 되었다고 하네요. 이 행사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클래식 자동차 쇼로 인정받고 있어,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 2015의 흥행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단 3일만 진행하니 서두르셔야 돼요.

 

 


무더위를 날려줄 짜릿한
각종 자동차 액션 쇼 

》 이미지 출처: www.flickr.com , www.dapurpacu.com , www.naikmotor.com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에서는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시원한 액션 쇼가 있어요. 거대한 자동차가 뛰어 올라 다른 차 위를 달리는 무지막지한 ‘가자 몬스터 쇼(Gajah Monster Show)’, 인도네시아 드리프터들의 솜씨를 겨루는 ‘드리프트 워(Drift War)’, 동남아 라이더들의 스턴트 액션 ‘아세안 스턴트 데이(Asean Stunt Day)’ 등이 그러한 종류의 쇼랍니다.

 

이와 같이 더운 여름, 관람객들에게 더위를 날려버릴 만큼 짜릿하고, 간담이 서늘해지는 묘기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익스트림 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께는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를 보러 갈 이유가 하나 더 생겼네요. 이 외에도 군 차량 전시회, 인도네시아 자동차 역사관, 레이싱 역사 등 다양한 종류의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개막 전부터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한 자동차 축제가 아닌
모든 사람들이 참여하는 화합의 장

》 이미지 출처 : http://www.indonesianmotorshow.com )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쇼의 독특한 점은 단순히 차량에 관한 것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사회 기부 행사도 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장애인 투어, 학생의 날, 헌혈, 책 기부 행사 등을 통해 '인도네시아 국제 모터 쇼 2015'를 범국민적인 행사로 기획하고 있어요. 또한 자카르타와 인근 도시에서는 무료 셔틀버스를 제공하여 관람객들에게 편의를 주고 있답니다. 자동차를 보고, 찍고, 탑승해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모터쇼와 확연히 다른 모터쇼입니다.

 

그야말로 동남아에서 펼쳐지는 하나의 축제인데요, 실내에서는 시원하게 미래의 멋진 자동차를 관람하고, 실외에서는 무더위를 잊어버릴 정도로 다양하고 짜릿한 부대 행사를 즐길 수 있으니 늦은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인도네시아 국제 모토쇼로 떠나보세요!

 

일시: 2015년 8월 20일~30일

장소: JAKARTA INTERNATIONAL EXPO JIEXPO - Kemayoran (Jl. H. Benyamin Sueb, Jakarta 10260, Indonesia)
전화번호:+62-21-26645000

웹사이트: http://www.indonesianmotorshow.com/2015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