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남자라면 한번쯤 꼭 타보고 싶은, 초호화 럭셔리 SUV!

 


남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럭셔리 SUV를 타보고 싶다는 로망을 가져 봤을 것 같아요. 이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SUV하면 세련되지 못한 외관과 떨어지는 승차감을 떠올렸는데요. 요즘 SUV는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 세단의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은 물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거듭된 성장으로 자동차 시장 점유율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어요. 이런 SUV의 인기는 세단 중심이었던 럭셔리카 시장에도 영향을 끼쳤어요. 세계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초호화 SUV를 앞다투어 출시하며 럭셔리카 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는데요. 그럼 최고급 럭셔리 SUV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자세히 알아볼까요?




마세라티의 첫 SUV

르반떼


마세라티에서 브랜드 첫 SUV 모델로 르반떼를 출시해 큰 화제를 모았어요. 드라마 도깨비에서 공유 차로도 유명했죠? 마세라티의 르반떼는 럭셔리 SUV라는 말이 아깝지 않게,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뛰어난 성능으로 편안함과 실용성, 파워풀한 주행까지 완벽하게 제공하고 있어요. 내부 인테리어에는 우드 장식과 탄소섬유, 레드나 브라운 컬러 가죽을 사용해 마세라티만의 개성 넘치는 분위기를 살렸습니다. 시트 가죽은 총 28개의 컬러 조합이 가능하고 대시보드, 핸들, 헤드라이닝 등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맞춤 주문도 할 수 있어요.

 


탑재된 엔진은 V형 6기통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인데요. 최고 출력 350마력, 최대 토크 51.0kg.m의 성능을 발취합니다. 여기에 스포츠 모드를 활성화하면 59.1kg.m의 최대 토크를 맛볼 수 있어 환상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차선 이탈 위험 방지를 위해 소리나 카메라로 운전자에게 신호를 보내주고, 전방과 후방 충돌 예방을 위한 경고시스템도 갖춰져 있습니다.




랜드로버 SUV 끝판왕

레인지로버 스포츠


랜드로버는 SUV의 제왕이라 불리는 자동차 브랜드로 다양한 종류의 SUV를 출시하고 있어요. 랜드로버의 가장 대표적인 SUV 모델은 바로 레인지로버 인데요. 최근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최첨단 사양을 대거 탑재한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360도 주차 보조 장치 및 보조 기능,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적용 되었어요. 터치스크린 역시 기존 8인치보다 커진 10.2인치로 우수한 화질과 2배 빨라진 속도를 제공합니다.

 


주목해야할 기능으로는 인컨트롤 프로텍트가 있는데요. 이 기능은 국내 최초로 적용된 기술로 사고나 위급 상황 발생시 빠른 대처를 위해 SOS긴급 출동과 랜드로버 어시스턴트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결해 연료량, 주행 가능 거리, 주차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벤츠 SUV계의 S클래스

GLS클래스


벤츠에서 럭셔리 SUV시장을 겨냥해 GLS클래스를 선보였어요. 더 뉴 GLS는 S클래스의 SUV버전 인데요. 7인승으로 시판되는 SUV들 중 큰 편에 속합니다. 외부는 AMG 익스테리어 라인을 적용해 한층 단단해지고 날렵해진 모습을 자랑하고, 선이 굵은 에어 인테이크는 강한 인상을 풍기고 있어요. 실내 역시 넓고 쾌적한 환경으로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을 얻고 있습니다. 조수석과 시트를 조정할 수 있는 전자 버튼에서는 뒷자리 탑승객을 배려한 면모가 돋보여요.

 


V6엔진이 탑재되어 있고 최고출력 258마력, 최대토크 63.2kg.m, 9G트로닉 변속기 탑재로 동급 다른 모델보다 부드러운 주행감과 정숙성은 우수하다고 평가받고 있어요. 최대 6가지 주행모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스펜션과 4매틱 시스템으로 굽어진 경사로에서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초호화 럭셔리 SUV! 알면 알수록 꼭 한번 타보고 싶은 욕망이 더욱 샘솟는데요. 앞으로 어떤 SUV들이 계속 출시되어 SUV시장을 주도할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한화첨단소재에서도 이러한 자동차 산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데요. 자동차 경량화 기술에 도움이 되는 한화첨단소재 브랜드 버프라이트(BuffLite), 슈퍼라이트(SuperLite)가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진출처: 마세라티, 벤츠, 랜드로버 공식홈페이지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