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이미 우리의 마음은 여름휴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쁜 업무 중 틈틈이 시원한 바닷가에서 파도를 가르며 서핑을 타는 모습, 모든 것이 다 갖춰진 리조트에서 한가롭게 선탠을 즐기는 모습 등을 상상하곤 하는데요. 즐거운 휴가를 상상하지만, 한편으로는 휴가지에서 입을 수영복 때문에 걱정이 됩니다. 그동안 자신도 모르게 축적된 지방 때문에 수영복은 자신 없어지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멋진 몸매를 완성하기 위한 다이어트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다이어트에 있어서 필수는 바로 물입니다! 수분 섭취의 중요성은 말하지 않아도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물은 0kal로 운동으로 소모된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은 물론 식전에 마신 물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과식을 막아줍니다. 또한 수분은 피부에도 좋은 효과를 주는데요.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를 탄력 있고 생기있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운동할 때는 운동 전과 운동 사이에 꼭 물을 마셔,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세요. 물은 한 번에 많은 양을 마시는 것보다 생각날 때마다 조금씩 마셔주는 것이 좋으니, 텀블러 하나 정도는 챙기시길 바랄게요.




단백질을 채워라!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다이어트에 필수 음식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굶는 것으로 도전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굶을 경우, 체내에서는 미리 지방을 축적하여 영양분으로 사용하려는 시도가 일어납니다. 그래서 소량의 음식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다이어트의 지름길입니다. 물론 어떤 음식을 섭취하느냐도 중요한 문제인데요. 닭가슴살은 단백질은 많으면서 지방함량이 낮기 때문에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만 흡수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근육을 키워 몸짱에 도전하고 싶은 남성분들은 닭가슴살 놓치지 마세요.




밥을 대체하라!

고구마


다이어트를 하려면 나트륨과 탄수화물을 줄이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음식의 대부분은 나트륨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편인데요. 특히 식사를 할 때마다 먹게 되는 쌀밥은 탄수화물 자체입니다. 그래서 밥을 대체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그것이 바로 고구마입니다. 고구마는 저칼로리 탄수화물로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맛도 좋기 때문에 누구나 어렵지 않게 고구마를 활용해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고구마도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를 망칠 수 있으니, 양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과일을 대체한다!

방울토마토


한여름 거실에서 에어컨을 틀어놓고 티비를 보며 먹는 과일을 꿀맛입니다. 아무리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도 과일은 몸에 좋을 것 같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문제는 포도, 망고, 파인애플 등 당이 많은 과일을 많이 먹을 경우,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과일보다는 방울토마토를 추천해드리는데요. 방울토마토는 한 개당 2kcal 정도밖에 안 되면서도,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결핍된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토마토는 과일이라고 생각하며, 과일 대신 토마토를 선택하세요.




식이섬유가 필요하다!

브로콜리


식사량을 절제하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변비가 오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예방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식이섬유는 대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배변량을 증가시킵니다. 이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이 브로콜리입니다. 브로콜리는 항암효과에 탁월한 것은 물론,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가볍게 데쳐 먹을 수 있고, 샐러드에 곁들일 수도 있으며, 주스로 갈아 마실 수도 있어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