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탈모와 두피 질환을 예방하는

봄맞이 두피 관리법!

 

────────────────────

 

매서웠던 겨울이 지나고 햇살과 바람에서 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봄이 찾아오는 것을 마냥 좋아할 수만은 없는데요. 봄과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 때문이에요. 봄이 되면 겨울보다 신체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 큰 일교차와 자외선 등 각종 외부 자극으로 인해 탈모와 각종 두피 질환이 심해지게 되는데요. 봄을 맞아 한화첨단소재가 제안하는 봄철 두피 관리법으로 두피를 건강을 관리해보세요.

 

 

#봄철 두피 관리의 핵심 _ 두피 청결

 

 

봄은 미세먼지와 황사가 유독 심해지는 계절입니다.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 등의 노폐물이 피지와 함께 두피의 모공을 막게 되면 모근의 성장을 방해해 탈모를 일으키거나, 염증이나 가려움 등의 두피 질환이 심해질 수 있어요. 따라서 봄철 두피 관리의 포인트는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샴푸는 아침보다 외출 후 저녁에 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루 동안 생활하면서 쌓인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해줘야 건강한 두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 모근의 세포가 재생하는데, 두피의 모공이 노폐물로 막혀 있으면 이를 방해해 탈모와 두피 트러블을 야기시키기 때문이에요. 주 1~2회 정도 두피 스케일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두피 건강을 지키는 _ 올바른 샴푸법

 

 

그렇다면 어떻게 샴푸를 하는 것이 두피 청결에 효과적일까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머리를 감고 있는데요. 머리를 잘 감기만 해도 많은 두피 질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해요. 먼저 머리를 감을 때는 따듯한 물로 두피 속까지 충분히 적셔 두피의 노폐물을 불려줘야 합니다. 대충 물을 뿌리고 샴푸를 하면 두피의 노폐물을 제대로 제거할 수 없어요.

 

 

샴푸는 두피를 마사지하듯 속까지 구석구석 꼼꼼히 씻어줍니다.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한 날 외출을 장시간 한 경우에는 애벌 샴푸 후 한 번 더 샴푸를 해주는 것도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물로 헹굴 때도 샴푸의 잔여 화학성분이 남지 않도록 흐르는 물로두피 속까지 꼼꼼하게 헹궈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두피 케어의 마지막 _ 두피 유수분 밸런스 맞추기

 

 

지금까지 봄철 두피 관리의 핵심인 두피 세정에 관해 이야기 했는데요. 과도한 세정은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어요. 두피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보습을 통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줘야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통 두피의 경우, 수분이나 영양 공급을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 건조한 두피 케어에서 절대 빼먹지 말아야 하는 것이 바로 두피 보습 관리에요. 샴푸나 두피 스케일링 후에는 다시마, 오이, 양배추 등의 천연 재료로 두피팩을 만들어서 사용하거나, 시중에 판매하는 두피팩을 사용해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