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주는

생활 속 다이어트 습관!

 

────────────────────

 

2018년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봄의 끝자락 5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날이 따뜻해지면서 체형을 커버해줄 수 있는 옷들과는 이별을 고해야 하는데요. 항상 더위가 시작되면 급하게 다이어트를 하느라 정신이 없는 이들을 위해 오늘은 평상시 꾸준하게 몸매 관리를 도와주는 생활 속 다이어트 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생활 속 작은 습관들만 바꿔도 급하게 다이어트 할 필요없이 날씬하고 군살없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어요. 일명 버닝 다이어트라고도 하는데요.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주는 생활 속 다이어트 습관,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근육을 자극하는 습관 _ 바른 자세 유지하기

 

 

바른 자세의 중요성은 말하면 입 아플 정도인데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의자에 앉을 때 온몸의 힘을 빼고 근육을 이완한 상태로 앉는 분들이 많은데, 앉을 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등과 허리 어깨 근육 등을 자극 시켜 불필요한 군살을 제거해줍니다. 바른 자세는 현대인의 고질병인 거북목과 척추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인데요. 평소 의자에 앉을 때, 시간대별로 알람을 맞춰놓거나 자세교정기기의 도움을 받아 의식적으로 자세를 바로 잡도록 노력해보세요. 다이어트와 건강한 신체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거에요.

 

 

#아랫배 군살 제거 _ 복부 근육 자극하기

 

 

점점 늘어나는 뱃살이 고민이라면 평상시 호흡할 때 배에 힘을 살짝 주고 호흡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복부 근육은 호흡만으로 충분히 자극이 가능한 곳인데요. 서 있을 때나 앉아 있을 때, 특히 걸을 때 배에 살짝 힘을 주는 느낌으로 배를 자극해주면 아랫배 군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배에 살짝 힘을 주는 자세는 앞서 말한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데요. 등과 허리를 펴고, 호흡을 들이마시고 내쉴 때 배꼽을 최대한 등 쪽으로 끌어당기는 느낌으로 호흡해보세요. 처음에는 자꾸 잊어먹거나 불편하겠지만, 습관을 들이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다이어트 필수 습관 _ 마시기

 

 

하루에 물을 얼마나 섭취하시나요? 생각보다 많은 현대인들이 체내 적정 수분량의 2% 정도가 부족한 만성 탈수에 시달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물 대신 커피나 차 등의 음료로 대부분의 수분을 섭취하고 있다면 자신도 모르는 채 만성 탈수에 시달리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이는 피부 노화, 만성 피로, 소화 불량, 변비, 그리고 비만까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또한, 물을 부족하게 섭취하면 공복감을 보다 쉽게 느끼게 되고, 공복감은 과식과 폭식의 원인이 되는데요. 물은 신체에서 혈압 유지와 체온 조절, 노화 방지, 피부 탄력 유지, 노폐물 배출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갈증을 느낄 때까지 기다려서 물을 마시기 보다는 습관적으로 자주 물을 마시고, 순수한 생수를 섭취해주세요. 하루 2리터 이상, 적정한 물 마시기를 통해 신체의 리듬을 되찾고 건강한 다이어트 습관을 키워보세요.

 

 

#과식을 방지하는 습관 _ 천천히 먹

 

 

직장인과 학생들이 하루 중 가장 기다리는 시간, 바로 점심시간일 텐데요. 짧은 점심 시간 내 서둘러서 밥을 먹다 보니, 음식을 빠르게 먹는 습관을 가진 분들이 무척 많습니다. 음식을 빠르게 먹으면 뇌가 채 포만감을 느끼기도 전에 식사를 끝내게 되므로, 자신도 모르게 과식하게 될 수 있는데요. 또한, 음식을 충분히 씹고 넘기지 않아 만성 소화 불량에 시달릴 수 있어요. 음식을 꼭꼭 씹어 천천히 먹는 습관으로 과식을 방지하고 적당량을 먹는 습관을 키울 수 있어요.

 

 

#생활 속 버닝 다이어트 _ 움직이는 습관 들이기

 

 

마지막으로 틈틈히 근육을 자극하고 움직이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야 말로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인데요. 대중 교통을 이용할 떄도 앉기보다는 서서,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지 않고 계단을 걸어 오르는 것이 좋아요. 짧은 거리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말고 걸어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생활 속 틈틈히 스트레칭을 해주고, 의자에 앉기 전 15초 정도 스쿼트 자세를 취하며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을 자극하는 등 생활 속 버닝 다이어트를 생활화 해보세요. 조금 번거롭지만, 따로 운동 시간을 내지 못하더라도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