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에 지친 직장인을 위한

언택트 기술

 

────────────────────


직장인은 자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하루에도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대화를 나누게 됩니다. 출근하며 동료와 나누는 인사를 시작으로 회의를 하며 토론을 하고, 업체에게 걸려온 전화까지 잠시도 쉴 틈 없이 대화를 이어 나갑니다. 그래서 지친 몸을 이끌고 퇴근할 때면, 아무도 없는 공간에서 자기만의 시간을 갖고 싶어집니다. 그러나 간단한 물건 하나만 구입하려고 해도 대화가 필요한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화에 지친 직장인을 위한 언택트 기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빠르고 간편하게 _ 키오스크


▲출처: tallypress.com


온종일 말을 하느라 퇴근할 때면 배고픔이 밀려옵니다. 집에 가서 밥을 해 먹기도 귀찮고, 그렇다고 혼자 먹고 가자니 어색하고 피로도 몰려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음식을 포장해서 집으로 가려고 하는데, 주문을 위해 이것저것 물어보고 답하는 것이 힘겹게 느껴집니다. 이럴 때는 키오스크를 이용해보세요. 키오스크는 무인 정보 단말기로 최근 패스트푸드점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메뉴 선택은 물론 카드 결제, 주문까지 한 번에 이뤄지기 때문에 말 한마디 하지 않고 제품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전광판에 뜬 주문번호를 확인하고 음식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나만의 위한 커피 한잔 _ 사이렌오더


▲출처: news.starbucks.com


커피 한잔 마실 정신도 없이 바쁘게 지나온 하루! 퇴근 후 여유롭게 하루 일과를 정리하기 위해 들어간 커피전문점은 주문하는 것부터 전쟁입니다. 주문을 위해 줄도 서야 하고 자리도 맡아야 하는데, 고객과 마주한 점원은 커피에 첨가할 수 있는 온갖 옵션을 쏟아냅니다. 항상 마시는 커피 쉽게 주문할 수는 없을까요? 스타벅스의 사이렌오더는 스마트폰 전용앱을 통해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스마트폰에서 자신의 원하는 커피와 매장을 골라 전송하는 것으로 커피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자주 시키는 커피를 저장해두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커피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택배는 이제 경비실이 아닌 _ 무인 택배함 서비스


▲출처: G9 공식 유튜브


온라인 쇼핑의 가장 큰 장점은 직접 매장에 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이나 PC만 있으면 원하는 제품은 언제 어디서나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장점을 무색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택배 시스템인데요. 대부분 근무 시간에 배달이 되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고 집 앞에 두게 됩니다. 그러나 이제 택배 기사님을 직접 만나지 않고도 안전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무인 택배함 서비스 때문인데요. 배송지에 무인 택배함 주소를 선택하고 제품이 무인 택배함에 배송되면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그럼 인증번호를 이용해 선택한 무인 택배함에서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무인 택배함 서비스의 또 다른 장점은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언제든 제품을 찾아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판기처럼 뽑아가는 매장 _ 하우디


▲출처: ssg.com


지하철에 있는 자판기의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돈을 넣고 원하는 제품의 버튼을 누르면 제품이 나옵니다. 그런데 매장에 들어가는 순간, 점원이 다가오며 질문을 시작합니다. 물건을 구입하고 나올 때까지 많은 대화가 이뤄지는데요. 하우디에서는 대화를 하지 않고 자판기처럼 간단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장 안에는 대형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고 키오스크를 통해 상품을 대형 자판기에서 해당 상품이 나옵니다. 물론 아직은 신발과 피규어가 전부지만, 앞으로 더 다양한 제품을 이렇게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