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슈퍼카의 한 부분을 소유할 수 있는 이색 아이템 추천


슈퍼카의 한 부분을 소유할 수 있는

이색 아이템 추천

 

────────────────────


자동차 마니아라면 웅장한 엔진 소리, 날렵한 디자인 그리고 화려한 생각으로 무장한 슈퍼카를 보는 순간 매력에 빠져들고 맙니다. 그래서 누구나 한 번쯤 슈퍼카를 타보는 꿈을 꾸곤 하는데요. 문제는 어마어마한 가격 때문에 슈퍼카에 다가가는 건 너무 멀게만 느껴집니다. 그 대신 좀 더 현실적인 슈퍼카와 관련된 아이템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슈퍼카로 상처받은 우리의 마음을 달래줄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대표이미지 출처: ixoost.it]



#슈퍼카의 배기관으로 만드는 음악_iXOOST


▲출처: ixoost.it


F1 경기장, 슈퍼카의 배기관을 통해 뿜어져 나오는 소리에 관객들은 열광합니다. 웅장하게 터져 나오는 소리는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듭니다. 그래서 많은 자동차 업체들은 엔진 소리를 오케스트라에 비교하기도 하고, 심지어 사운드 디자인 엔지니어가 피아니스트와 작곡가 등과 함께 엔진음 튜닝 작업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일까 슈퍼카의 배기관과 스피커는 비슷한 점이 많은 것처럼 보입니다. 이런 슈퍼카의 배기관이 실제 스피커로 탄생했습니다. 아이조스트(iXOOST)는 슈퍼카의 배기관을 이용해 만든 스피커로 MP3나 스마트폰을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요. 배기관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활용해 슈퍼카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엔진으로 태엽을 감는다_Vulcan innova


▲출처: Vulcan innova


시계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쿼츠가 아닌 오토매틱 시계 관심이 가게 됩니다. 오토매틱은 배터리를 이용하는 쿼츠와 달리 손목에 차고 움직여야 태엽이 감겨 시계가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즉 오토매틱의 단점은 사용하지 않으면 멈춰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토매틱 시계 사용자에게는 착용하지 않을 때도 알아서 태엽을 감아주는 워치와인더가 필수인데요. BMW의 E36 M3에 들어 있던 엔진이 워치와인더인 Vulcan innova로 재탄생했습니다. 6기통 엔진으로 총 6개의 시계를 거치할 수 있으며, 시계에 따라 설정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를 달리게 했던 엔진이 이제는 시계를 달리게 하고 있습니다.



#굴러 들어온 바퀴_Rim wall clock


▲출처: gentlemansstyle.com


자동차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매력 중 하나는 바로 휠입니다. 그래서 어떤 휠을 장착하느냐에 따라 자동차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며, 사이즈를 키우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특히 슈퍼카의 휠은 큰 사이즈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슈퍼카의 휠이 집으로 들어온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이런 질문의 답을 포르쉐의 Rim wall clock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포르쉐 911 터보의 개성 넘치는 휠이 시계로 탈바꿈했는데요. 강렬한 포르쉐의 로고와 빨간색의 분침과 시침은 온종일 시간만 확인하게 만들 것 같습니다.



#슈퍼카의 디자인은 훔친_Viks GT


▲출처: viks.cc


슈퍼카는 처음 보는 순간 대부분의 사람들은 독창적인 디자인에 시선을 뺏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자동차를 잘 모르는 사람도 슈퍼카를 좋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기에 슈퍼카의 디자인을 훔친 슈퍼 자전거가 있습니다. 수작업으로 완성된 Viks GT는 람보르기니를 닮았는데요. 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연구한 끝에 자전거에 람보르기니 디자인을 접목시켰습니다. 람보르기니의 아이덴티티 컬러를 적용한 것은 물론 날렵한 선처리로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고 있는데요. 이 자전거에 올라타는 순간, 슈퍼카처럼 빠른 속도로 거리를 질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슈퍼카를 동경하는 사람들을 위한 아이템을 살펴보았는데요. 슈퍼카의 한 부분을 새로운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은 슈퍼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특히 슈퍼카의 튼튼하고 안전한 경량화 소재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인데요. 한화첨단소재가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한화첨단소재는 세계 GMT(유리섬유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을 만큼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No.1 경량복합소재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경량복합소재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니, 한화첨단소재 많이 응원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