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4개보다 6개라 더 좋은 6륜 자동차


4개보다 6개라 더 좋은

6륜 자동차

 

────────────────────


자동차 바퀴는 4개, 이것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자동차의 모습입니다. 그런데 6륜 자동차를 들어보셨나요? 6륜 자동차는 차축이 3개인 자동차로 일반적으로 버스나 트럭과 같이 중량이 무거운 자동차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대형 자동차는 4륜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6륜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버스나 트럭과 같이 실용성을 강조한 6륜 자동차가 아닌, 세련된 디자인과 엄청난 성능으로 무장한 6륜 자동차들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바퀴 6개의 새로운 매력, 6륜 자동차 세상으로 빠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이미지 출처: mercedes-benz.com]



#고급스러운 괴물의 등장_G63 AMG 6X6


▲출처: mercedes-benz.com


헨리, 도끼, 정준영 등 수많은 연예인이 선택한 차 벤츠 G63 AMG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살린 각진 외관이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물론 V8 트윈터보 엔진에 최고출력 571마력, 최대토크 77.5kg.m를 자랑하는 성능은 말할 것도 없는데요. 이런 G63 AMG가 6륜으로 태어났습니다. G63 AMG를 기본으로 차축이 하나 더 늘어난 모델인 G63 AMG 6X6은 2013년 초 출시되어 매년 20~30대가량 한정 생산되었으며, 호주 국방부의 요청에 의해 제작된 모델입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단종되었습니다.


▲출처: mercedes-benz.com


총 길이는 5,867mm에 너비 2,111mm, 높이 2,209mm에 달하는 G63 AMG 6X6은 6개의 바퀴에 구동력이 배분되며, 최대 경사각 52도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육중한 무게에도 불구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6초밖에 걸리지 않으며, 각각의 바퀴에 에어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장애물은 어렵지 않게 넘어갈 수 있는데요. G63 AMG 6X6과 함께라면 어떤 거친 길도 무난하게 지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럭셔리 요트를 닮은_STL


▲출처: thearsenale.com


아름다운 바다를 빠른 속도로 가로지르는 요트, 드넓은 들판을 모래바람을 일으키며 달리는 자동차 이 둘은 다른 듯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요트와 자동차가 만나면 어떤 모습일까요? 이런 궁금증을 현실로 만든 자동차가 있습니다. 바로 STL인데요. STL은 Superyacht Land Tender의 약자로 부두에서 공항, 호텔로 이동하는데 사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차량입니다.


▲출처: thearsenale.com


STL은 럭셔리 요트와 고급 주택 인테리어를 전문적으로 하는 디자인 회사 T.Fotiadis가 선보였는데요. 길이 6,200mm, 폭 2,133mm, 높이 1,854mm로 마치 요트를 보는 것 같은 비율로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휠은 20인치를 선택했으며, 내부 인테리어 소재와 색상은 구매자의 취향에 맞게 주문 제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와인 냉장고, 전동 접이식 테이블, 와이파이 등 탑승자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날렵한 픽업트럭_벨로시랩터


▲출처: hennesseyperformance.com


일반적인 픽업트럭은 육중한 모습으로 날렵함보다는 힘을 강조한 차량입니다. 그래서 픽업트럭에 대한 고정관념은 힘만 좋다라는 것인데요. 포드 픽업트럭의 대표주자인 F-150을 모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튜닝카 벨로시랩터는 이런 고정관념에서 벗어났습니다. V8 5.4리터 엔진을 적용한 벨로시랩터는 600마력의 강한 출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인 제로백이 불과 4.9초에 육박합니다.


▲출처: hennesseyperformance.com


날렵한 성능과 달리 외관은 전형적인 오프로드 차량의 모습을 담고 있는데요. 4도어에 오프로드용 20인치 전용 휠과 도요타사의 오픈 컨트리 타이어가 적용된 6개의 바퀴는 벨로시랩터의 디자인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벨로시랩터만을 위해 제작된 프론트 범퍼와 루프 헤드라이트는 픽업트럭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는데요. 물론 어마어마한 가격과 전 세계 50대 한정 생산이라는 제약으로 아무나 탈 수 없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거친 도로를 달리는 상상을 하게 되는 차량인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없는 6륜 픽업트럭, 그래서 6륜 픽업트럭에 대한 소식은 더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고가의 소재와 다양한 기술력이 적용되어 더 큰 관심을 받게 되는데요. 이런 6륜 픽업트럭도 경량화 트렌드를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픽업트럭 경량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 역시 StrongLite(스트롱라이트), SuperLite(슈퍼라이트), BuffLite(버프라이트) 등 자동차 경량화 브랜드를 통해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연비 및 안전성 개선과 같은 중요한 이슈와 함께 더욱 성장할 자동차 경량화 시장에서 많은 활약을 할 한화첨단소재 끝까지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