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은 무시무시한 계절입니다! 시퍼런 하늘에 창백한 귀신들이 우르르 도심에 몰려드는 10월 마지막 날은 평소 심장이 약한 사람들은 집에만 있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할로윈 코스프레를 보고 놀라지 않으려면요! 서론이 너무 진지했나요? 세상이 조금씩 어두워지고 있는 요즘은 한창 할로윈 단장에 바쁩니다. 


아직 국내보단 해외에서 더 큰 행사이긴 하지만 몇 년 전부터 이태원을 중심으로 국내에서도 할로윈 위크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여기에 트랜디한 카페와 레스토랑까지 합세해 고객들의 재미를 위해서 이미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도록 내부 인테리어를 바꿨답니다. 이제, 우리가 즐길 차례인데요. 다가오는 10월 31일이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할로윈 데이의 시작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

 

할로윈은 미국 전역에서 매년 10월 31일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로 아이들은 괴물이나 유령으로 분장하여 이웃집에서 사탕과 초코릿을 얻습니다. 이때 아이들은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를 외치는데요. 이는 중세시대 특별한 날이 되면 집집마다 돌아다니는 가난한 이들에게 음식을 나눠주는 풍습에서 기원한 것이라고 해요. 아이들은 사탕과 초코릿을 얻을 수 있는 할로윈 축제를 손꼽아 기다리는데 이는 어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년 중 한 번, 자신의 얼굴을 가린채 동심으로 돌아가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으니까요.

 

 


예측할 수 없는 즐거움

뉴욕시 할로윈 축제  

 

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할로윈 데이는 저마다 특색이 있지만 가장 돋보이는 곳은 다양한 인종들이 함께 모여 사는 뉴욕시에요. 뉴욕시는 할로윈 페스티벌을 위해서 차량통제를 하며 행사에 참여한 기업과 사람들이 함께 퍼레이드를 진행하는데요. 독특한 캐릭터가 많은 만큼, 취재 열기도 대단하다고 합니다. 


헐리웃 스타들도 분장을 통해서 사람들을 속이기도 하는데요. 사람들은 다음날 아침, 신문을 통해 헐리웃 스타의 정체를 알게 되죠. ‘지난밤에 내 옆을 지나갔던 그 마녀가 헐리웃 스타였다니!’ 하고 생각하면 너무 재미있지 않나요? 이처럼 뉴욕의 할로윈 페스티벌은 모두가 웃고 즐기는 세계 최고의 축제랍니다.

 

 


놓치면 후회할

할로윈 데이 특별 이벤트

 

할로윈 데이에는 할로윈 특유의 장식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곳곳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를 펼치기도 합니다. 피로 만든 것 같은 비주얼을 한 할로윈 특별 칵테일은 서두르지 않으면 솔드아웃이 되고, 유령의 집과 같은 으스스한 분위기의 바는 자리가 없어서 들어갈 수가 없답니다. 


국내에서도 할로윈 데이를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에버랜드에서는 할로윈 매직볼 ‘코키아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고 웅진플레이도시에서는 ‘해피 웅플 할로윈 파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버거킹, 고디바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할로윈을 맞이하여 특별한 이벤트를 열고 있으니 할로윈 데이를 맞이하여 조금 일찍부터 할로윈의 분위기에 빠져보세요.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국내 할로윈 축제!

 

에버랜드 ‘코키아 페스티벌’

일시: 10월 2일~10월 25일

내용: 코키아 사진 이벤트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에 사진 공유하기!

코키아 빗자루 만들기 체험
-귀여운 코키아로 나만의 예쁜 빗자루 만들기

 

웅진플레이도시 '할로윈 파티'

일시: 10월 3일~11월 1일

내용: 뽀로로 싱어롱쇼&매직쇼(매주주말)
-뽀로로 친구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시간

할로윈 매직쇼(매주 주말)
-신기한 마술쇼가 펼쳐지는 시간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1UGK 2020.07.18 05: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자료입니다.

  2. F3xr 2020.07.18 05: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