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놓치면 후회할 2015 가을축제 추천 BEST 5!

 

가을여행 하면 단풍 여행만 떠올리시나요? 좀 더 색다르게, 좀 더 멋지게 가을을 즐기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봤어요. 가을에만 볼 수 있는 억새와 코스모스, 국화. 그리고 가을 밤을 화려하게 수 놓는 불꽃축제까지. 올 가을을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2015년 최고의 가을 축제들만 골라봤어요.   

 

특히 이번 주말은 한글날이 있어 3일간의 황금연휴가 예약되어 있는데요. 어디로 떠나야 할지 아직 정하지 못한 분들, 지금부터 주목해 주세요! 올 가을 놓치면 후회할 '가을축제 Best 5'를 소개 드립니다.

 

 


서울에서 즐기는 힐링축제!

서울억새축제

 

가을 하면 코스모스와 함께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바로 ‘억새’인데요. 전국적으로 억새 명소들이 10월에 억새축제를 시작합니다. 억새꽃으로 유명한 강원도도 ‘민둥산 억새꽃 축제’를 11월 1일까지 진행하는데요, 수도권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서울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 열리는 ‘서울억새축제’를 추천 드려요. 바로 이번 주 토요일, 10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서울억새축제는 서울 한복판에 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은빛 물결의 억새꽃이 장관을 이룬답니다.

 

 

야간에는 10시까지 연장 운행해, 다양한 조명이 도심의 불빛과 어우러지면서 아름다운 야경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아프리카와 남극 등 세계동물들이 억새축제를 구경 온다는 콘셉트로 코끼리와 펭귄, 북극곰 등이 전시된다고 하네요. 저녁에는 다양한 공연과 마술쇼 등 퍼포먼스가 마련돼, 자연과 음악, 아트가 함께하는 힐링축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축제기간: 10월 10일~17일
축제장소: 상암동 하늘공원

축제문의: http://worldcuppark.seoul.go.kr

 

 


온 가족이 함께 떠나는 가을 나들이!

인천 드림파크 가을축제

》 출처: 한국관광공사(http://tong.visitkorea.or.kr)


가을에 꽃 축제도 빼놓을 수 없겠죠? 인천 드림파크에서는 해마다 5월과 10월이 되면 꽃 축제를 진행하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아름다운 가을 향기를 가득 머금은 ‘국화축제’를 펼칩니다. ‘인천 드림파크 가을축제 2015’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화작품들을 감사할 수 있는데요. 28만평의 대지에 펼쳐진 국화와 코스모스들은 가을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바로 이번 주 목요일, 10월 8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시간 되시는 분들은 어서 서둘러 주세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되며,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축제기간: 10월 8일~10월 18일
장소: 인천 서구 거월동 61(수도권매립지 드림파크 녹색바이오단지 일원)
문의: http://www.dreamparkcf.com

 

 


전거 타고 즐기는

구리한강코스모스 축제

 

억새와 국화축제를 즐겼다면, 이제 마지막 가을을 대표하는 ‘코스모스’를 즐길 차례입니다. 수도권에서 코스모스를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축제가 바로 ‘구리 한강 코스모스 축제’인데요. 한강을 따라 핀 화려한 컬러의 코스모스는 그야말로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제공합니다. 중간중간에 전망대와 정자가 있어 곳곳에서 아름다운 코스모스를 즐길 수 있는데요. 천천히 걸으면서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한강변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강바람과 함께 코스모스 사이를 달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축제기간: 10월 9일(금)~10월 11일(일)
축제장소: 구리한강시민공원

축제문의: http://www.guri.go.kr/culture/culture5/sub2.jsp

 

 


바다에서 즐기는 불꽃쇼

부산불꽃축제 2015


바로 지난 3일, 한화에서 주최하는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가 화려하게 한강을 물들였는데요. 아쉽게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못 보신 분들 계시죠? 시간관계상 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놓쳤다면,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부산불꽃축제’를 놓치지 마세요. 오는 10월 24일 오후 8시부터 불꽃쇼가 시작되는데요, 해외 초청불꽃이 15분, 멀티불꽃쇼가 35분. 총 50분 동안 화려한 불꽃쇼가 광안리를 밝게 비출 예정이랍니다.

 

그리고 불꽃쇼가 열리는 전날 23일 저녁 7시에는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전야 콘서트가, 그리고 다음 날 24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인디밴드와 힙합뮤지션 등의 거리공연도 진행돼 이틀 동안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답니다.

 

축제기간: 10월 23일~24일
축제장소: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축제문의: http://www.bff.or.kr

 

 


맛있는 정원, 춤추는 갈대

순천만 갈대축제

가을 정취를 더욱 깊이 느끼고 싶으시다면, 순천만에서 펼쳐지는 ‘순천만 갈대축제’를 추천 드립니다. 순천만은 전국 10대 비경 중 하나로, 갈대군락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맛있는 정원, 춤추는 갈대’라는 주제로 갈대와 음악, 음식이 어우러진 고품격 생태 관광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해요. 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 중에서도 갈대정원서의 순천만 새벽•일몰 투어, 그리고 재즈월드 뮤지션들의 공연, 순천밥상을 시식체험 할 수 있는 행사는 꼭 체험하시길 권하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

 

순천만 갈대밭은 데크로 된 길을 산책하듯 걸으면서 관람할 수 있게 되어 있어 편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좀 더 특별하게 순천만을 즐기고 싶다면 갈대밭 입구 무진교 아래 선착장에서 생태체험선을 타보는 것도 좋습니다. S자 물길을 따라 좀 더 생생하게 갈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축제기간: 11월 6일~11월 8일
축제장소: 전남 순천만 일대

축제문의: http://www.suncheonbay.go.kr/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