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직장인 자산관리 꿀팁!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정보 사이트


직장인 자산관리 꿀팁!

알아두면 유용한 금융정보 사이트


────────────────────


저금리 시대의 장기화로 인해 일하는 직장인에게 있어선 재테크와 금융자산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모두가 똑똑한 금융 생활을 하길 원하지만, 대부분 직장인들은 바쁘고 복잡한 생활 속에서 하나하나 기억하고 챙기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많은 경제활동으로 늘어난 계좌와 통장, 카드, 보험 등 내 금융 활동에 대한 모든 것을 일일이 점검해볼 엄두가 나지 않거나, 사실상 시간적 여유도 없어 관리하지 못하고 미뤄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클릭 한번 만으로 내가 기억하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똑똑한 금융 사이트 4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 계좌를 한눈에 _ 계좌 통합 관리 서비스


▲출처: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payinfo.or.kr)


‘계좌통합관리서비스’는 클릭 한 번으로 흩어져 있던 모든 금융계좌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금융회사에서 개설한 계좌를 조회하고, 장기 미사용 계좌 등에 대해서는 잔고이전 및 해지까지 할 수 있어 많은 금융계좌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이 서비스를 통해 잊고 있었던 계좌정보까지 확인하면서 통장 안에 자신도 몰랐던 묵혀져 있던 금액을 찾는 사례도 많다고 합니다. 또한,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로 금융회사에 등록된 자동이체를 조회하고 불필요한 자동이체를 해지하거나 출금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를 찾는 재미 _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출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https://www.cardpoint.or.kr/)


요즘은 현금보다 카드 하나로 계산하는 사람들이 훨씬 많아졌는데요. 카드를 쓰면서 쉽게 쌓이는 만큼 빠르게 소멸하는 포인트. 자신이 모은 포인트가 소멸할 때까지도 있는지 모르고 계시는 분들은 한 번쯤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모든 카드사의 적립 포인트와 소멸 예정일, 소멸 예정 포인트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이렇게 누적된 포인트로 상품 구매는 물론, 현금으로 이체까지 가능하니 카드 포인트 또한 알뜰하게 챙겨 볼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도 찾아주는 _ 생명 보험 협회


▲출처: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http://www.klia.or.kr)


보험이 하나도 가입되어 있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지만, 보험을 가입 해두고 잊고 사는 분들도 참 많으실 텐데요. 그럴 때 유용한 생명 보험 협회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기선 내가 가입한 보험 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험 회사명, 상품명, 보험 기간 등 항목별로 자세하게 알 수 있어 가입하고 기억하지 못하는 보험 모두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 이 서비스로 하루 1건당 약 115만원의 돈을 소비자들이 찾아간다고 합니다.



#모든 정보를 한곳에 _ 파인


▲출처: 파인 홈페이지(http://fine.fss.or.kr)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 과정에서 필요한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인 파인은 앞서 소개해 드린 계좌 통합관리, 포인트 조회, 보험 가입 확인 등의 금융 정보 서비스뿐만 아니라, 더 다양하고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파인 메인으로 들어가게 되면 각 기관과 업체들이 개별적으로 제공 중인 금융정보 관련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어 다른 금융 사이트들을 모르더라도 파인 한 곳만 기억한다면 많은 금융서비스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