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에는 무슨 계획을 하고 있나요? 월요일부터 무슨 주말 계획인가 싶긴 하지만 월요일이라고 너무 우울해하지 말고 앞으로 5일 후에 찾아오는 주말을 생각하며 힘을 내자고요! 요즘 날씨가 딱 놀러 다니기 좋은 날씨에요. 지난 주말도 화창해서 야외 나들이 하기 딱 좋았는데요. 하지만 귀차니즘으로 집에서 뒹굴고 싶은 사람들도 분명 있을 거예요. 읽고 싶었던 만화책을 보면서 후루룩 컵라면을 먹는 재미도 주말의 소소한 행복이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이 모든 것이 가능한 ‘재미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만화책에 푹 파묻혀서 온 종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강남과 홍대의 대표 만화방 2곳 ‘즐거운 작당’과 ‘섬’ 입니다. 아침에 들어가면 저녁에 나오게 된다는 건 비밀이에요!

 

 


숨어서 만화책 보는 재미

홍대 즐거운 작당

 

만화책 마니아면 모두 안다는 ‘즐거운 작당’은 오픈 하자마자 깔끔한 인테리어와 2만 여권이 넘는 다양한 만화책으로 이미 국내의 대표 만화방으로 새롭게 떠올랐어요. 들어가자마자 볼 수 있는 ‘Make Your Story Happen’은 인상적인데요. 이곳에서는 남의 이야기를 보는 재미와 나의 이야기를 함께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없는 만화책 빼놓고 다 있다는 ‘즐거운 작당의 만화책을 다 읽으려면 얼마의 시간이 필요할까?’라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만화책 앞에서 행복한 비명을 지르게 하여줍니다. 완결까지 다 끝내고 나면 또 나를 기다리는 만화책들이 있으니까요. 책장 한 켠에는 포스트잇으로 나의 추억을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데요. 포스트잇을 읽다보면 사람들의 짤막한 인생을 엿볼 수 있어서 흐뭇한 미소가 지어져요.

 

 

즐거운 작당의 자랑인 복층 구조의 인테리어에는 곳곳에 숨은 명소들이 있습니다. 바로 거대한 책장 안에 들어가서 책을 볼 수 있다는 거에요. 언뜻 보면 찜질방의 동굴이 생각나기도 하지만 이곳에서 만화책을 보다 보면 내 집 같은 편안함과 아늑함을 느낄 수 있어요. 누워서 만화책을 보고 싶은 사람, 서서 만화책을 보고 싶은 사람 등 자신이 원하는 포즈를 마음껏 활용하며 만화책을 볼 수 있다는 것이 즐거운 작당의 매력입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0-6 대동빌딩 지하 1층
02-336-9086
영업시간 11:00~ 24:00

 

 


지중해를 닮은 만화방

신사동 가로수길

 

세련된 감성을 보여주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있는 섬은 파란색의 인테리어가 꼭 지중해를 연상케 합니다. 한적한 바다와 평화로운 하늘을 바라보며 만화책을 읽는 다고 상상을 하면 이보다 더 자유로운 사람은 없을 것 같은데요. 섬이 바로 그런 느낌입니다. 바닥과 천장이 모두 파란색이고 여기에 이층침대, 테이블석, 에어쿠션석 등이 있어서 원하는 곳에 앉아서 만화책을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만화방의 이미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섬에서는 웹툰, 만화, 그래픽 노블까지 1만 8천 여권의 책을 골라 읽을 수 있습니다.

 

 

섬을 예쁜 만화방으로 만들어준 비결은 바로 앉고 싶은 다양한 좌석이 있어요. 2층 침대에서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에어쿠션에서 몸과 쿠션이 하나가 되는 게으름을 느낄 수 있어요. 햇볕이 따스하게 들어오는 창가석에서 만화책을 읽다 보면 꼭 순정만화의 여주인공이 되는 것 같은 기분인데요. 섬은 이렇게 다양한 상상을 만들어주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만화책을 보다 입이 심심하면 컵라면, 각종 스낵류를 맛볼 수 있고 이곳에서 직접 개발한 ‘아오 진짜 속 터져 만두밥’과 ‘심슨 씨리얼 초코&바닐라’의 인기 음식도 즐길 수 있답니다. 만화책이 있는 작은 지중해 ‘섬’에서 이번 주말 달달한 데이트 어떠세요?

 

서울 강남구 신사동 517-10 2층
02-511-3756
영업시간 11:00~ 24:00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서교동 | 즐거운작당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