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www.zellamsee-kaprun.com


‘흰 눈 사이로 썰매를 타고’ 곳곳에서 울려 퍼지는 캐럴의 계절 겨울입니다! 이쯤 되면 온 세상을 하얗게 뒤덮는 함박눈을 기대하는데 올해는 유독 눈 소식이 늦은 것 같아요. 그도 그럴 것이 작년에 비해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어요. 아직 체감이 완벽한 겨울이 아니어서 그런지 주위에서도 스키장을 향하는 사람들이 드문데요. 그래도 이미 스키장은 지난 11월에 개장을 했답니다. 이렇게 날씨가 덜 추울 때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것이 더 좋아요. 추위에 몸을 움츠리지 않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도 낮아지는데요. 겨울 스포츠 하면 어떤 것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질주를 꿈꾸는 스노보드? 퀸연아가 떠오르는 스케이트? 하지만 오늘은 한화첨단소재와 함께 조금 더 새롭고 재미있는 이색 겨울 스포츠를 즐겨 보아요!




동물과 교감하는
스키조링(Skijoring)

》 출처: www.flickr.com, www.paulickreport.com, hillarymayberyphoto.com


스키조링은 스칸디나비아에서 시작된 말이 끄는 스키를 말해요. 개썰매는 이미 우리에게도 익숙한 스포츠인데요. 스키조링은 원래 말이 끄는 스키였지만 현재는 개가 말을 대신하여 스키를 끈다고 해요. 스키조링은 우리 나라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들지만 미국 뉴욕주와 캐나다에서는 겨울이면 스키조링을 위한 여행 상품이 인기랍니다. 스키조링은 밸런스가 중요한 운동인데요. 스키를 잘타는 스킬 보다는 몸의 중심을 잡는 것이 더 중요해요. 동물과 함께하는 겨울 스포츠이기 때문이에요. 스키조링은 배우기도 쉽고 별다른 훈련도 필요하지 않아서 현재 많은 나라에서 인기 스포츠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스키조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동물과 교감이라고 합니다.




몸의 중심에 따라 움직이는
에어보드(airboard)

 

》 출처: http://www.myswitzerland.com

에어보드는 최첨단 기술을 적용한 팽창식 보디보드로 눈 위에서 사용하고 있어요. 공기가 채워진에어 보드는 몸의 중심을 어디로 움직이느냐에 따라 쉽게 조정할 수 있고 마치 눈 위를 날아다니는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해요. 스위스에서 처음 시작된 에어보드는 토보건 슬로프, 많이 쌓인 눈 그리고 매끄럽게 만들어진 에어보드 슬로프에서 탈 수 있어요. 에어보드 타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배우기 쉽지만 몸을 보호하는 안전도구가 필수예요.




눈 위를 달리다
스노 스쿠터

》 출처: hsb.hu, www.nathyloisirs.fr, www.montsutton.com


스노 스쿠터는 눈 위에서 탈 수 있는 스쿠터예요. 1990년 독일의 BMX(묘기 자전거) 프로선수였던 프랭크와 테베로가 만들었어요. 스노 스쿠터가 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배우기가 쉽고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안정감 때문입니다. 스노 스쿠터 고급자는 스키에 비교해서 훨씬 더 편안한 안정감과 속도감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초급자는 무리하게 속도를 내다가는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안전에 유의하는 게 중요해요. 스노 스쿠터는 현재 프랑스에서 매년 국제 스노 스쿠터대회가 열리고 있어요.




얼음 위를 걷다
빙벽등반

》 출처: www.wingsdailynews.com, www.senjalodge.com


등산장비를 이용하여 빙벽을 올라가는 겨울 스포츠 빙벽등반은 1980년 대 후반부터 대중화되기 시작했어요. 빙벽등반은 암벽등반과 비슷하지만 얼음 위를 오르는 것이기 때문에 더 안전에 유의해야 해요. 빙벽은 보통 4급으로 나누는데 1급은 초급자고 그 위로 올라갈수록 고급 기술이 필요하답니다. 빙벽등반은 혼자서 하는 것보다 팀을 이뤄서 하는 것이 더 안전한데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자연빙폭은 설악산의 토왕성폭포, 대승폭포, 소승폭포 등이 있어요. 이곳에서 빙벽등반 마니아의 얼음을 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겨울 스포츠하면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먼저 떠오르기 쉬운데요.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스포츠는 무궁무진하답니다. 춥다고 집에만 있지 말고 추운 날씨에 땀을 흘려보는 건 어떨까요? 여름보다 더 짜릿한 운동의 매력에 빠지게 될지도 몰라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