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N컬쳐

동료들에게 인기 있는 직장인의 매너는?

 

적이 없는 직장인은 누구와도 친하게 지낼 수 있는 친화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친화력은 시작은 바로 매너입니다. 간단한 매너만 지키면 모두가 좋아하는 동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기본적인 매너도 모르는 직장 동료는 가까이하고 싶지가 않죠. 사람을 이끄는 매력을 가지는 조건, 성공을 부르는 직장인 매너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밝은 미소와 인사성
인기 있는 동료


》 cvgwebdesign.com


사무실 문을 여는 순간부터 기분 좋은 동료가 있지만 눈길조차 주고 싶지 않은 동료가 있어요. 전날의 피곤과 짜증을 그대로 가지고 온 듯한 표정과 목소리는 아침부터 사람들의 기분을 다운시킨답니다. 하지만 명랑한 목소리로 인사하는 동료를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밝은 미소와 인사성은 직장인 매너의 기본입니다.




명함은 내 얼굴
명함을 주고 받는 매너

》 destinonegocio.com


명함은 자신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명함지갑에서 구겨지지 않은 명함을 꺼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서로 명함을 주고 받을 때는 직급이 낮은 사람이 윗사람에게 먼저 주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는 윗 사람이 먼저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명함을 받고 나서는 그대로 넣지 말고 읽거나 미팅 시 데스크 위에 놓는 것이 예의랍니다. 명함 매너는 좋은 인상을 남기는 첫 시작이에요.




내몸에 잘 맞는
깨끗한 복장


》 nycadventurebootcamp.wordpress.com


비싸고 화려한 옷을 입을 필요는 없지만 깔끔하고 정돈된 옷을 입는 것은 중요합니다. 얼룩이 묻어 있거나 구겨진 옷은 상대방에서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는데요. 항상 깨끗한 복장으로 직장 생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료를 위해서 점심시간에는 냄새가 심한 음식을 피하는 것도 에티켓이에요. 또한 사람들이 보기에 불편할 정도로 노출이 있거나 타이트한 옷보다는 자신의 신체에 잘 맞는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 비품도 내 것처럼
책상 정리

www.akorganizing.com


지금 여러분의 책상은 어떤 모습인가요? 혹시 전날 먹다 남은 커피컵이 그대로 있지는 않나요? 책상이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집중력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동료에게도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해요. 가끔 동료가 나의 자리로 왔을 때 오래된 커피 냄새와 널브러진 서류를 보면 ‘깔끔하지 못한 사람’으로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깨끗한 책상으로 좋은 이미지를 보여주도록 하세요. 또한, 사무실 비품을 깨끗하게 사용하는 것도 직장인의 매너랍니다.



4월의 한화첨단소재 블로그 이벤트 참여하기! http://www.hanwha-advanced.com/214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